한국현대미술속의 포스트모더니즘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I. 들어가면서

Ⅱ. 본론
1. 한국현대미술의 개념
2. 현대미술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
3. 권영우의 작품세계

Ⅲ. 결론
-한국현대미술속의 포스트모더니즘 평가

본문내용

볼 수가 없다. 게다가 포스트모더니즘에 관한 책의 대부분은 외국인의 시각에서 외국인이 쓴 책이었다. 반갑게도 우연히 한국인이 저자로 되어있는 포스트모더니즘에 관한 책을 발견했는데, 내용은 무척 실망스러웠다. 저자만 한국인이었지, 외국미술사를 정리해 놓았던 책이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루빨리 우리나라 미술의 독특한 미술사적 여건과 또 이와 어울러 현대미술 접근에 있어서의 우리 나름의 방식에서 찾아야 한다. 이러다가는 우리나라 미술의 주체성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 이러한 주체성의 문제는 미술 분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광범위한 영역에서 절실한 과제로 부각되고 있는 문제이기도하다.
권영우가 그랬던 것처럼, 우리는 우리의 정신의 맥을 놓으면 안 된다. 동시에 우리나라 미술에 맞는 방식을 찾아야 한다.
*참고자료
앨리너 하트니. ≪포스트모더니즘≫. 이태호 역. 열화당.
테리 이글턴. ≪포스트모더니즘의 환상≫. 김준환 역. 실천문학사.
권영우-한지작가, 2007.11.6. .
권영우, 2007.11.6. .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8.08.28
  • 저작시기2008.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773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