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일본이란 나라
2. 제패니메이션
3. 일본을 성공으로 데려가 준 ‘오타쿠’
4. 인디즈
5.일본 문화의 성공 마케팅
6. 왜색 패션
2. 제패니메이션
3. 일본을 성공으로 데려가 준 ‘오타쿠’
4. 인디즈
5.일본 문화의 성공 마케팅
6. 왜색 패션
본문내용
젊은이들에게는 유행이라고 불리지 않는다.
반대로 우리나라를 살펴보면 ‘이스트 팩 배낭’, ‘쫄 티셔츠’, ‘패딩파카’...
한동안 유행했다가 사라지는 것, 또는 하나같이 똑같은 패션의 사람들을 보아 우리나라의 유행이 더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에서 한동안 청소년들 사이에 붐이었던 상품은 많다.
‘다마고치’, ‘파이널 판타지7’, ‘에반게리온’, ‘조이포토’, ‘키티창’, ‘원령공주’, ‘G쇼크 시계’, 등등.. 모두 패션들과는 거리가 먼 상품들이다. 게다가 기껏해야 국민의 10%만이 애용하는 상품들이다. 참여열기가 우리나라보다 떨어진다고 한다. 제일 참여율이 높았던 것은 일본 여고생의 절반 정도가 신는 ‘루즈 삭스’일 것이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도 유행이었다. 우낀 것은 일본은 3년 째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3개월을 채 넘기지 못하고 사라져 버렸다는 것이다.
정말 부끄러웠다. 이것을 보고 우리나라의 냄비기질이 보였고 왜색패션이니 뭐니 하면서 운운하는 사람들이 너무 부끄러웠다.
1. 일본이란 나라
2. 제패니메이션
3. 일본을 성공으로 데려가 준 ‘오타쿠’
4. 인디즈
5.일본 문화의 성공 마케팅
6. 왜색 패션
반대로 우리나라를 살펴보면 ‘이스트 팩 배낭’, ‘쫄 티셔츠’, ‘패딩파카’...
한동안 유행했다가 사라지는 것, 또는 하나같이 똑같은 패션의 사람들을 보아 우리나라의 유행이 더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에서 한동안 청소년들 사이에 붐이었던 상품은 많다.
‘다마고치’, ‘파이널 판타지7’, ‘에반게리온’, ‘조이포토’, ‘키티창’, ‘원령공주’, ‘G쇼크 시계’, 등등.. 모두 패션들과는 거리가 먼 상품들이다. 게다가 기껏해야 국민의 10%만이 애용하는 상품들이다. 참여열기가 우리나라보다 떨어진다고 한다. 제일 참여율이 높았던 것은 일본 여고생의 절반 정도가 신는 ‘루즈 삭스’일 것이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도 유행이었다. 우낀 것은 일본은 3년 째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3개월을 채 넘기지 못하고 사라져 버렸다는 것이다.
정말 부끄러웠다. 이것을 보고 우리나라의 냄비기질이 보였고 왜색패션이니 뭐니 하면서 운운하는 사람들이 너무 부끄러웠다.
1. 일본이란 나라
2. 제패니메이션
3. 일본을 성공으로 데려가 준 ‘오타쿠’
4. 인디즈
5.일본 문화의 성공 마케팅
6. 왜색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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