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속도와 가속도의 개념
2. 창던지기
3. 배드민턴
2. 창던지기
3. 배드민턴
본문내용
순간속도(v)=
순간속도는 t=0이 되는데 분모의 값이 0이므로 극한(limit)을 이용해 t를 0에 최대한 가까운 값으로 순간속도를 구하게 된다.
이 역시도 수직성분과 수평성분으로 나누어 접근해 볼 수가 있다. 위의 창던지기와 다른 점은 중력 가속도가 역방향이 아닌 순방향으로 작용한다는 점이다.
이론적으로 상승하는 물체의 운동에 반작용하는 공기저항과 중력의 가속도와 같은 방향으로 운동을 시켜야 더 빠른 속도를 낼 수가 있다. 이에 해당하는 배드민턴의 Smash를 예로 들 수가 있다. Smash는 공을 위에서부터 세게 내려치는 것을 말한다.
등속도로 운동하는 콕과 저항의 가속도를 계산하면 콕이 떨어지는 지점을 계산해낼 수가 있다.
이와 같은 운동을 하는 Sports는 탁구, 다이빙 등이 있다.
이와 같이 지구에서 행해지는 거의 모든 운동은 공기저항의 가속도, 중력 가속도, 마찰력 등과 같은 가속도와 속도의 영향을 받게 된다.
-속도와 가속도, 거리의 관계
]
<1>:
가속도(a) ← 속도(v) ← 거리(s) / 가속도(a) → 속도(v) → 거리(s)
미 분 적 분
이 그래프에서 미분과 적분을 통하여 속도, 가속도, 거리의 관계를 쉽게 알 수가 있다.
순간속도는 t=0이 되는데 분모의 값이 0이므로 극한(limit)을 이용해 t를 0에 최대한 가까운 값으로 순간속도를 구하게 된다.
이 역시도 수직성분과 수평성분으로 나누어 접근해 볼 수가 있다. 위의 창던지기와 다른 점은 중력 가속도가 역방향이 아닌 순방향으로 작용한다는 점이다.
이론적으로 상승하는 물체의 운동에 반작용하는 공기저항과 중력의 가속도와 같은 방향으로 운동을 시켜야 더 빠른 속도를 낼 수가 있다. 이에 해당하는 배드민턴의 Smash를 예로 들 수가 있다. Smash는 공을 위에서부터 세게 내려치는 것을 말한다.
등속도로 운동하는 콕과 저항의 가속도를 계산하면 콕이 떨어지는 지점을 계산해낼 수가 있다.
이와 같은 운동을 하는 Sports는 탁구, 다이빙 등이 있다.
이와 같이 지구에서 행해지는 거의 모든 운동은 공기저항의 가속도, 중력 가속도, 마찰력 등과 같은 가속도와 속도의 영향을 받게 된다.
-속도와 가속도, 거리의 관계
]
<1>:
가속도(a) ← 속도(v) ← 거리(s) / 가속도(a) → 속도(v) → 거리(s)
미 분 적 분
이 그래프에서 미분과 적분을 통하여 속도, 가속도, 거리의 관계를 쉽게 알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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