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연구주제
2. 조사대상자
3. 연구방법
4. 연구내용
5. 연구결과
2. 조사대상자
3. 연구방법
4. 연구내용
5. 연구결과
본문내용
즐기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일주일동안 피시방 출입 횟수도 인터넷게임을 적게 하는 학생에 비해 많다고 조사 되었다. 이에 반해 세 번째 대상자처럼 하루에 인터넷 게임을 거의 하지 않는 학생은 수업시간에 집중력도 뛰어 났으며 성적도 최 상위권을 유지하였다. 또한 여가활동은 독서나 동아리 활동 같은 능동적인 여가활동을 선호 했다. 이처럼 게임을 많이 하는 학생은 공부를 잘 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리의 고정관념은 어느 정도 근거가 있는 것처럼 들린다. 물론 인터넷게임을 많이 하여도 성적이 좋고, 인터넷게임을 많이 하지 않아도 성적이 나쁜 학생이 있는 것처럼 모든 학생들에게 이 연구결과를 적용하기는 무리가 있지만 연구결과 게임을 많이 하는 학생이 성적이 좋지 않다는 대체적인 우리의 편견은 맞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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