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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세례의 의의

Ⅱ. 성령의 능력

Ⅲ. 성령세례의 7단계 절차

Ⅳ. 성령세례의 조건

Ⅴ. 성령세례의 의미

참고문헌

본문내용

바 아버지라고 부르짖게 하사 자녀인 것을 증거하신다. 조금더 나아가서는 교수도서교수도 바로 말하는 것같이 보인다.
그러나 확실치 않다. \'믿음으로아들이므로 성령을 우리 마음에 보내셨다. 믿음의 도를 들을 때 아들이 되고 성령을 선물로 받는다\'. 아마 이것은 믿음과 동시에 성령을 받는것을 의미한 것으로 보면 처음의 주장과 맞으나 구원 서정에 따른 서술이면 전후 관계가 다르므로 자신의 주장에 어긋난다. 따라서 헛갈리게 한다.
에베소서 1:13-14절의 말씀의 시상과 시제를 모두 동시적인 것으로 본 것은 본문을 잘 살피지 못한 것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로이드 존스도 이 말씀에 근거하여 \'중생 후 성령의 권능받음\'을 강력하게 주장했는데, 그는 자신이 주장한대로 이것이 곧 청교도 신학이라는 것이다. \'피스튜산데스\'는 완료분사이므로 \'에스브라 기스데테(인침을 받는다)\' 보다 앞선 시상이므로 믿음 후에 인침을 받는 것이다. 물론 고넬료나 바울처럼 거의 동시에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믿음 후에 인침 곧 성경의 세례를 받는다.
참고문헌
ⅰ. 권혁선(1983), 성령의 세례와 성령의 은사, 총신대학원
ⅱ. 이인한(1979), 오순절과 성령의 세례, 은혜출판사
ⅲ. 요한네스 쉬나이더, 신약성서의 세례론
ⅳ. 안문기(1997), 세례와 교회 공동체, 사목 218호
ⅴ. H, B, 스웨트(1986), 신약속의 성령, 은성출판사
ⅵ. Howard·M, Ervin, 순신대 신학연구소 역(1996), 성령세례, 순신대학교 출판부
ⅶ. Rechard Jungkuntz, 김성희 역(1979), 세례의 복음, 컨콜디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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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9.03.16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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