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ASP산업][일본 ASP산업 사례][ASP산업 발전 방향][ASP산업 전망]ASP 정의, ASP 구성요소, ASP 의의, ASP 장점, ASP산업 현황, ASP산업 문제점, 일본 ASP산업 사례, ASP산업 발전방향, ASP산업 전망 분석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ASP][ASP산업][일본 ASP산업 사례][ASP산업 발전 방향][ASP산업 전망]ASP 정의, ASP 구성요소, ASP 의의, ASP 장점, ASP산업 현황, ASP산업 문제점, 일본 ASP산업 사례, ASP산업 발전방향, ASP산업 전망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ASP의 정의

Ⅲ. ASP의 구성요소
1. H/W 및 N/W
2.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Ⅳ. ASP의 의의

Ⅴ. ASP의 장점

Ⅵ. ASP산업의 현황

Ⅶ. ASP산업의 문제점

Ⅷ. 일본의 ASP산업 사례
1. 이토추테크노사이언스㈜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2) 비즈니스 전망
3) ASP 주요 유저
2. ㈜ 이지 팩토리 닷컴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2) 비즈니스 전망
3) ASP 주요 유저
3. NTT 커뮤니케이션즈㈜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2) 비즈니스 전망
3) ASP 주요 유저
4. ㈜ CSK 네크워크 시스템즈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2) 비즈니스 전망
3) ASP 주요 유저
5. ㈜ 시리우스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2) 비즈니스 전망
3) ASP 주요 유저
6. ㈜ 신싱 상사 ( 신진상회)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2) 비즈니스 전망
3) ASP 주요 유저
7. 第二電電㈜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2) 비즈니스 전망
3) ASP 주요 유저

Ⅸ. ASP산업의 발전 방향
1. 성공사례의 홍보를 통한 ASP 확산
2. 사업자의 신뢰성 및 시스템 안정성 확보
3. 다양하고 실제적인 ASP
4. ASP의 거점별 활성화

Ⅹ. ASP산업의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능하다. 물판 이외의 디지컬 컨텐츠 판매도 옵션서비스 \'ziplock ESD system\'으로 가능하다. 배송료 계산을 개별로 설정할 수 있는 등 본격적인 EC 숍 인프라를 제공한다.
2) 비즈니스 전망
Bittrade는 EC 사이트의 풀 기능을 장비한 서비스, Bittrade 간단팩과 같은 컨셉 제품 SHOPSITE를 월정액제로, 저요금으로 릴리즈, 개별견적베이스의 아웃소싱 서비스 부가한다. 디지털 컨텐츠 판매 옵션 서비스 Ziplock ESD System을 판매 매상을 확보하고 포탈사이트적인 서비스를 기획한다. 컨설팅에서 실제 개발, 구축 등은 자사제공, 호스팅과 서버운용관리 자사, 소프트웨어 기술공여, 지원과 홈페이지 제작, 콜센터 운영 외부업체이다.
3) ASP 주요 유저
온라인숍을 구축하려는 기업, 개인과 대리점, 발주처와 수주 발주업무를 효과하려는 기업간 EC이다.
7. 第二電電㈜
1) 비즈니스 / 서비스 특징
풍부한 결재방법을 준비해서 유저의 요구를 충적시키려는 컨텐츠 프로바이더에게 결재방법 선택의 폭을 가지게 한다. 다양한 인터텟 단말 (휴대전화, PHS, PC, 락쿠텐등) 마다 컨텐츠 또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준비할 필요가 없도록 컨텐츠 자동변환서비스를 상품화 한다.
2) 비즈니스 전망
휴대전화의 어플리케이션/ 컨텐츠를 여러 가지 업종, 업태의 기업과 함께 제공한다. 데이터센터가 EC 포탈 사이트가 된다. DDI에서 휴대정보단말 유저가 DDI 그룹의 단말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할수록 \'통신요금\'발생, 컨텐츠 충실 회원증가 컨텐츠 프로바이더 확보 모바일 EC 보급 통신요금수입 증가 / 데이터센터 수입증가 호(好)순환 발생한다.
3) ASP 주요 유저
컨텐츠 프로바이더가 주요 유저이다.
Ⅸ. ASP산업의 발전 방향
1. 성공사례의 홍보를 통한 ASP 확산
ASP의 확산은 국내 기업의 99%를 차지하고 있는 300만 소기업을 가입자로 확보함으로써 가능하다. 그러나 정보화가 대기업과 금융업종 등 특정 업종을 중심으로 추진됨에 따라 중소기업 정보화가 낮은 수준이다. 특히, 소기업은 정보화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고 자금, 인력 또한 열악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은 사용자들의 마인드의 변화를 통한 확산이다. 소기업은 정보화와는 맞지 않는다는 기존 관성의 타파는 ASP의 확산을 위해서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활동이다. 이런 정보화 마인드 확산은 ASP 도입을 통한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홍보함으로써 가능하다.
2. 사업자의 신뢰성 및 시스템 안정성 확보
ASP는 기본적으로 중앙에서 모듈을 제공하는 중앙 집중 네트워크 방식의 서비스이므로 기업의 모든 정보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신뢰성과 시스템 자체의 안정성이 확보되어야 한다. 이러한 신뢰성 및 안정성의 확보는 ASP 서비스의 우수성 및 효과에 앞서서 해결되어야 하는 문제이며 따라서 ASP 확산의 기본 전제가 된다.
3. 다양하고 실제적인 ASP
기업 및 업종 별로 다양한 프로세스와 차별적 상황이 존재한다. 따라서 각 기업의 수준별, 형태별, 협회별 등 다양한 방식의 ASP 어플리케이션과 다양하면서도 차별적인 모듈을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의 활용도를 높이는 노력은 매우 중요할 것이다. 또한 정보화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중소기업에겐 공급 대상을 명확히 하고 이들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의 종류와 깊이 등 사용자 요구사항을 면밀히 파악하여 반영하려는 노력이 시급하다.
4. ASP의 거점별 활성화
ASP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업종별 전략도 필요하지만 지역별로 접근하는 시각도 필요하다. 즉, 전국을 일정 기준에 따라 구분해서 관리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돼야 한다는 것이다. 중소기업의 경우 IT 관련 자금이나 인력 자체가 부족해 ASP사업자가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개입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즉 물리적으로 가까운 곳에서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체제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는 근거리에서 고객을 상대할 수 있는 서비스 체계는 마련돼 있지 않기 때문에 업종별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정책도 중요하지만 지역 거점별로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 모색도 필요할 것이다
Ⅹ. ASP산업의 전망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확산으로 전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 공동체화로 발전되면서, 기존의 호환성이 필요한 컴퓨터 운영체제와 상관없는 웹 기반기술이 개발되어 ASP 등의 인터넷 비즈니스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산업은 기존에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업 전산환경이 아닌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를 통하여 공급받아 이용하도록 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임대해 주는 서비스산업으로 1990년대 중반부터 등장하여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ASP서비스를 도입하는 기업은 소프트웨어 구입, 전산인력 채용, 대용량의 서버 구축 등을 하지 않아도 IT 자원을 이용할 수 있어 IT(Information Technology) 관련 비용을 크게 절감시킬 수 있다. 따라서 ASP는 기존, 기업의 상황에 맞추어주는 서비스와 달리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서비스로 규격화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형태로 제공되므로 모든 관리가 기업의 내부가 아닌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특징이다. 그러므로 ASP는 기업망(LAN)이나 부서용 서버를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이 기업에 필요한 네트워크가 되어주는 것으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와 채용인력을 다른 방식으로 완벽하게 재편하는 새로운 형태의 21세기의 신규 유망한 사업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디지털타임즈, 새 비즈니스 모델, 정보 시스템 임대시대, 2003
◇ 이경원·김민식, 애플리케이션 임대서비스(ASP) 산업에 관한 연구 연구보고, 2001
◇ 전자신문, ASP를 해부한다, 6회-세계경제 패러다임의 변화, 2000
◇ 최선희, ASP 산업의 동향과 전망(2), 정보통신정책, 2000
◇ 한국 ASP 컨소시엄, ASP/IDC를 활용한 기업정보화 촉진 설명회, 2001
◇ KISDI, ASP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0
◇ LG-EDS, 국내 ASP 시장전망, 2000

키워드

  • 가격5,0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09.07.14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511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