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ASP산업][ASP산업 구분][ASP산업 현황][ASP산업 사례][데이콤][ASP산업 시장 전망]ASP의 도입배경, ASP의 특색, ASP산업의 구분, ASP산업의 현황, ASP산업 사례(데이콤), ASP산업의 시장 전망과 제언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ASP][ASP산업][ASP산업 구분][ASP산업 현황][ASP산업 사례][데이콤][ASP산업 시장 전망]ASP의 도입배경, ASP의 특색, ASP산업의 구분, ASP산업의 현황, ASP산업 사례(데이콤), ASP산업의 시장 전망과 제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ASP의 도입배경

Ⅲ. ASP의 특색
1. 어플리케이션 중심의 서비스
2. 판매대상이 제품이 아니라 서비스
3. 중앙 집중적으로 관리
4. 일대 다 서비스
5. 계약에 의한 서비스
6. 기존의 IT 아웃소싱과 달리 소프트웨어의 소유권이 고객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ASP 제공회사에 있음
7. 안정적인 서비스

Ⅳ. ASP산업의 구분

Ⅴ. ASP산업의 현황
1. 국외 현황
1) 해외 시장 규모
2) 해외 시장 동향
2. 국내 현황
1) 국내 시장 규모
2) 국내 시장 동향

Ⅵ. ASP산업 사례(데이콤)
1. 국내 최고의 KMS 솔루션 - OnNET21
1) 서비스 구성
2) 서비스 이용요금
2. 국내 최초의 그룹웨어 ASP- Intranet21
3. 최적의 중소기업용 ERP - WebERP21
1) 서비스 구성
2) 서비스 이용요금
4. 유통망관리 최적화 솔루션 - Extranet21
1) 서비스 구성
2) 서비스 이용요금
5. 인터넷 안의 고성능 PC - BoraNpc

Ⅶ. ASP산업의 시장 전망
1. 전체 시장 규모 전망
2. 어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전망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ranet21
Extranet21서비스(www.extranet21.com)는 인터넷을 이용한 유통 대리점 관리 ASP서비스 로써 기존의 전화, 팩스, 방문을 통하여 관리했던 대리점들을 정보화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한차원 높힐 수 있는 서비스 이다. 특히 패션유통업의 최대과제인 매장판매정보 및 재고정보외에 주문관리, 매장간 이동, 인터넷교육 및 인터넷메일 등 다양한 인터넷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CRM(고객관리) 및 Datawarehouse를 활용한 통계정보분석 까지 제공하고 있다.
1) 서비스 구성
Extranet21서비스는 크게 6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사의 부서, 담당자 및 각 대리점의 정보는 물론 본사의 상품에 대한 조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재고조회를 할 수 있는 정보관리, Web-POS를 활용하여 매장의 판매, 반품, 교환 등의 관리와 대리점 단위의 매출을 관리할 수 있는 판매관리, 대리점별 주문현황 및 현재 상태, 입고일 예측 등을 제공하는 주문관리, CRM기능을 활용하여 고객과 밀착 마케팅/영업을 가능케 해 주는 고객관리, 본사 및 대리점의 의사결정을 지원 할 수 있도록 각종 통계지표 및 다차원의 분석도구를 제공하는 각종 현황관리, 회사의 통일적인 정책 및 대리점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전달, 반영 할 수 있는 기타관리 등 유통 대리점 업무에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2) 서비스 이용요금
Extranet21서비스는 본사측의 요금과 대리점측의 요금으로 구분되어 지는데, 서비스 초기비용으로 본사는 39만원을 대리점은 3만원을 지분하고 월 정액으로 각각 29만원(회선비용 별도), 3만5천원을 지불하념 된다. 이 비용은 자체구축시 대비 최소 50%이상의 절감효과를 가질 수 있는 비용이다.
5. 인터넷 안의 고성능 PC - BoraNpc
BoraNpc서비스(www.boranpc.com)는 EO와 장소에 관계없이 인터넷에만 연결되어 있으면 자신의 PC환경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가상 데스크탑 구축 서비스이다. BoraNpc서비스를 사용하면 자신의 PC환경과는 상관없이 56Kbps급의 인터넷 접속속도만 있으면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 서버 OS를 기반으로 오피스 등 PC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서버 소프트웨어까지 자유롭게 이용하고 100Mbps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즉, PC에 윈도우 OS와 56Kbps급 모뎀만 있어도 업무효율을 가질 수 있어서 기업 및 개인의 PC 및 S/W 구매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요금은 개인사용자의 경우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과 사용기간에 따라 무료에서 월 5천원까지 다양하며, 기업의 경우 사용자 수와 기능에 따라 상이하므로 각 경우별로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적합한 요금제를 적용한다.
Ⅶ. ASP산업의 시장 전망
1. 전체 시장 규모 전망
ASP 산업 전체 시장 규모를 전망한 결과, 시장 규모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 어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전망
어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를 전망한 결과, 기간정보시스템 ASP와 Relation ASP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Collaboration ASP 시장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력업종별 각 어플리케이션의 시장 전망을 살펴보면, 개인용 ASP는 서비스업과 제조업 주력업체에서 시장규모를 가장 크게 예측하고 있으며, Collaboration ASP는 서비스업, 그리고 Relation ASP는 제조업 주력업체의 시장 전망이 특히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기간정보시스템 ASP는 유통업 주력업체의 시장 규모 예측이 가장 크게 나타난다.
Ⅷ. 결론 및 제언
ASP시장은 아직 초기단계로 국내 시장이 개황될 때까지는 아직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측한다. 국내에서 ASP관련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 업체는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으나 약 120개 업체들이 1년 내에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으로 업체간 경쟁이 시작될 전망이다. 현재 ASP 서비스를 이용하여 ERP 서비스를 받는 업체는 10개 미만으로 업체들은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ASP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자신의 데이터를 외부에 위탁하여 관리하게 하면 기업의 기밀이 공개될 수 있는 우려로 상당한 거부감을 갖고 있다. 또한, ASP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는 이유로는 아직 성공적 사례가 없고 서비스 수준이 기업이 필요로하는 수준보다 낮아 ASP의 필요성을 인식한 업체들도 기피하고 있다. 회선부터 비즈니스 통합까지 관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드는 비용이 큰데 반해 서비스 개시 후 자금의 회수는 임대료형식으로 받게 되어 초기에 많은 고객을 확보하지 못하면 손익분기를 맞추기 어렵다. ASP 시장은 아직 형성 단계로 시장 혼란과 불확실성에 따른 성공적인 사업전개를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 사항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비용측면에서 유저들은 ASP 서비스 이용료는 물론이고,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통신 요금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고 있다. 성능측면에서 ASP 액세스는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서 이루어지므로 네트워크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서비스 제공도 지연된다. 보안측면에서 유저들은 ASP로부터 제공받는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노출되거나, 데이터 삭제 및 오용으로부터도 보호 받기를 원한다. 서비스 제공측면에서 제공받는 서비스의 품질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경제적인 손실에 대해서도 보장받기 원한다.
참고문헌
김민식 : 세계 ASP산업의 구조조정 현황과 전망, 정보통신정책 제14권 3호 통권295호 2002
김정인·차재호 : ASP,NET기술(논문), 한국멀티미디어학회
국내ASP/IDC 시장조사결과(2001년 상반기 기준) : 통계 정보 자료
모리타 수수무 : Pearson Education Korea,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패자 ASP, 2000
박현지 : 국내 중소기업의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현황 및 발전방향 :중소기업의 ASP활용 및 전망을 중심으로, 연세대 관리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ETRI : ASP 시장동향, 2000
KISDI : ASP 시장의 최근 동향, 2000

키워드

ASP,   ASP산업,   ASP시장,   ASP사례,   데이콤
  • 가격5,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9.07.21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621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