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과학, 물놀이, 컴퓨터 영역별 내용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수, 과학, 물놀이, 컴퓨터 영역별 내용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수놀이 영역
1)교육적 의의
2)구성
3)놀잇감과 교구 및 자료
4) 연령별 유의점

2.과학영역
1)교육적 의의
2)구성
3)놀잇감과 교구 및 자료
4) 연령별 유의점

3.물놀이 영역
1)교육적 의의
2)구성
3)놀잇감과 교구 및 자료
4) 연령별 유의점

4.컴퓨터 영역
1)교육적 의의
2)구성
3)놀잇감과 교구 및 자료
4) 연령별 유의점

5.교재교구의 보관
1)교재교구 보관 시 고려점
2)교재교구 제작 및 활용과정

본문내용

갖추고 있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즉시 꺼내야 활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보관되고 관리되어져야 한다
교재교구의 보관시에 고려해야 할 점
① 교재교구의 보관시에 보관할 독립된 방을 마련한다.
② 여러 형대의 교재교구를 정리하여 보관할 수 있는 교재교구장을 비치한다.
③ 활용이 끝난 교재교구는 손상된 곳을 보수하고 잃어버린 조각들을 구비하여 소포지로 만든 봉투나 상자, 바구니, 부직포나 천으로 가방등을 넣어 정리한다
④ 참고할 수 있는 분류카드와 레이블의 예는 다음과 같다.
⑤ 유치원의 중 교재교구 목록에 기록하여 두면 다음의 교육계획을 세우거나 교재교구를 활인할 때 편리하다.
주제명 : 동물/자유선택활동 : 수
교재교구의 제작 및 활용의 과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교재교구제작 및 활용과정

추천자료

  • 가격1,2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0.01.11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295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