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공연 전 3
2. 화요상설공연 - 문정근의 춤 3
3. 공연감상 3
3-1. 한벽루에서 3
3-2. 민살풀이 춤 4
3-3. 교방검무 4
3-4. 시나위 춤 4
3-5. 풍경 5
3-6. 전라삼현승무 5
3-7. 울림 PART 2 5
4. 공연 후 6
5. 참고문헌 및 사이트 6
2. 화요상설공연 - 문정근의 춤 3
3. 공연감상 3
3-1. 한벽루에서 3
3-2. 민살풀이 춤 4
3-3. 교방검무 4
3-4. 시나위 춤 4
3-5. 풍경 5
3-6. 전라삼현승무 5
3-7. 울림 PART 2 5
4. 공연 후 6
5. 참고문헌 및 사이트 6
본문내용
보였다. 진심으로 즐기고 있는 표정들이었다. 후반부에 장구 치던 무용수 두 명이 꽹과리를 친다. 또 한번 소름이 돋았다. 그리고 여자 무용수 두명이서 빠른 템포에 맞춰 서로 춤을 춘다. 그리고 네명의 무용수가 검을 들고 검무를 춘다. 정말 가장 열정이 느껴지는 무대였다. 절로 신명이 났고 관객들의 호응을 가장 많이 받은 무대였다.
4. 공연 후
공연이 끝나고 나는 조금 안타까웠다. 이 때까진 친구들을 함께 데리고 공연을 보러 왔었는데 이번에는 혼자 왔기 때문이다. 이렇게 좋은 공연을 공유하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쉬웠다. 문정근 선생님은 1969년에 입문하셔서 40년과 춤과 한 인생을 살아오셨다. 많은 무용단에서 활동하시며 서울과 전주를 오가며 전통춤의 복원, 재연에 힘쓰셨다.
한국무용이 세계무용과 견주어 손색이 없음을 또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우리 무용만의 고유한 ‘흥’과 ‘신명’이 있기 때문이다. 시각적으로도 청각적으로도 매우 흥미롭고 좋은 공연이었다. 시각적으로 볼거리도 많고, 악기연주의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어서 그런지 하나도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빠져들었던 것 같다.
5.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참고 문헌
국립국악원 2009 화상설공연 팜플렛
4. 공연 후
공연이 끝나고 나는 조금 안타까웠다. 이 때까진 친구들을 함께 데리고 공연을 보러 왔었는데 이번에는 혼자 왔기 때문이다. 이렇게 좋은 공연을 공유하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쉬웠다. 문정근 선생님은 1969년에 입문하셔서 40년과 춤과 한 인생을 살아오셨다. 많은 무용단에서 활동하시며 서울과 전주를 오가며 전통춤의 복원, 재연에 힘쓰셨다.
한국무용이 세계무용과 견주어 손색이 없음을 또 한 번 느끼게 되었다. 우리 무용만의 고유한 ‘흥’과 ‘신명’이 있기 때문이다. 시각적으로도 청각적으로도 매우 흥미롭고 좋은 공연이었다. 시각적으로 볼거리도 많고, 악기연주의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어서 그런지 하나도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빠져들었던 것 같다.
5.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참고 문헌
국립국악원 2009 화상설공연 팜플렛
추천자료
- 음악과 교수-학습 과정안(독주와 합주)
- 우리의 춤 살풀이
- 동음어와 다의어에 따른 국어사전의 차이 비교
- 음악과 정기연주회를 다녀와서
- 위도 마을굿의 정체성 및 띠뱃굿과 띠뱃놀이의 변화과정과 축제적 재구성
- 구비문학개론-판소리
- 판소리 - 일인다역의 뮤지컬
- 함께가는 길
- 극장 프로그램 분석 및 예술교육프로그램 분석
- 유아교육과정 일일교육계획안 - 한복접기(만 5세) : 우리것에 대한 소중한 마음 갖기
- 건축가 - 민현식 & Luis Barragan
- [강남][강남구][강남문화][강남 의류산업][지역분석][상권분석][강][지역명칭][강남지역][강...
- 씻김굿 관련자료들 모음
- 전북교육행정직면접- 최신전라북도교육행정직공무원면접,교육청면접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