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F 의 디자인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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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GoF 의 디자인 패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디자인 패턴(GoF)

생성패턴(Creational Patterns)
-Abstract Factory 패턴
-Builder 패턴
-Factory Method 패턴
-Prototype 패턴
-Singleton 패턴

구조패턴(Structual Patterns)
-Adapter 패턴
-Bridge 패턴
-Composite 패턴
-Decorator 패턴
-Facade 패턴
-Flyweight 패턴
-Proxy 패턴

행위패턴(Behavioral Patterns)
-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Command 패턴
-Interpreter 패턴
-Iterator 패턴
-Mediator 패턴
-Memento 패턴
-Observer 패턴
-State 패턴
-Strategy 패턴
-Template Method 패턴
-Visitor 패턴

본문내용

2.7.2. 참여 객체
 Proxy: 실제로 참조할 대상에 대한 참조자를 관리한다. Subject 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실제 대상을 대체할 수 있어야 한다. 실제 대상에 대한 접근을 제어하고 실제 대상의 생성과 삭제를 책임진다.
 Subject: RealSubject 와 Proxy 에 공통적인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있어, RealSubject 가 요청되는 곳에 Proxy 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 RealSubject: 프록시가 대표하는 실제 객체이다.
2.7.3. 프록시 종류
 원격지 프록시: 서로 다른 주소 공간에 존재하는 객체에 대한 지역적 표현으로 사용된다. 요청 메시지와 Argument 를 인코딩하여 이를 다른 주소 고간에 있는 실제 대상에게 전달한다.
 가상 프록시: 요청이 있을 때만 필요한 객체를 생성한다. 실제 대상에 대한 추가적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실제 접근을 지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보호용 프록시: 원래 객체에 대한 실제 접근을 제어한다. 이는 객체별로 접근 제어 권한이 다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요청한 대상이 실제 요청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 가격3,5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10.02.07
  • 저작시기2004.11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581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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