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아래 스포츠의 유사개념 정의
1. play(놀이)
2. Game (게임)
3. Contest
4. Physical Education (체육)
5. Sport for all Movement (생활체육 운동)
6. Recreation (레크리에이션)
1. play(놀이)
2. Game (게임)
3. Contest
4. Physical Education (체육)
5. Sport for all Movement (생활체육 운동)
6. Recreation (레크리에이션)
본문내용
유에 따라 도피적 활동·감상적 활동·사교적 활동으로 분류 될 수 있으며 내용에 따라 지적·사회적·예술적·신체적 활동·그리고 참여의 정도에 따라 소극적·적극적 활동으로 분류할 수 있다.
결국 레크리에이션은 일에 종사하지 않는 여가시간에 개인에 의하여 행해지는 여가활동의 구체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의 활동은 건전한 내용과 교육적 배려를 고려하여야 할 것이다.
♣ 특징
1) 타인으로부터 강요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흥미와 관심에 의해 행하는 활동
2) 기분전환이 되고, 피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
3) 몸이 건강해지고 마음이 풍부해지며 밝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활동
4) 창조성을 발굴하고 자기표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활동
5) 개인에 있어서나 사회에 있어서도 의의가 있는 활동
결국 레크리에이션은 일에 종사하지 않는 여가시간에 개인에 의하여 행해지는 여가활동의 구체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의 활동은 건전한 내용과 교육적 배려를 고려하여야 할 것이다.
♣ 특징
1) 타인으로부터 강요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흥미와 관심에 의해 행하는 활동
2) 기분전환이 되고, 피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
3) 몸이 건강해지고 마음이 풍부해지며 밝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활동
4) 창조성을 발굴하고 자기표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활동
5) 개인에 있어서나 사회에 있어서도 의의가 있는 활동
추천자료
- 일본 게임산업에 대한 문화 분석
- SONY 게임 사업 성공 신화
- [한국 게임산업의 비전]
- [마케팅] PSP 분석 - 게임기 이상의 멀티미디어기기
- Costume Play의 의의
- 놀이치료(게임놀이치료)의 개념과 중요성, 놀이치료(게임놀이치료)의 특징과 기능, 놀이치료(...
- 닌텐도 성공실패 사례 [Game cube, wii]
- 수업집중놀이 사례(가라사대 게임, 만세 놀이), 수업집중놀이 사례(낱말 맞추기, 독 안의 수)...
- [마이크로 프로세서] 8051 lcd를 이용한 새잡기 게임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소셜 네트워크 게임 SNG (Social Network Game) - SNG 시장소개,4대 ...
- [벤처창업론] 게임화(Gamification)의 확산과 선진기업의 대응 (게임화란?, 게임화의 원리, ...
- 문화적 놀이 연구의 기원 [Schwartzman의 연구]
- [번역과제] Last Child in the Woods [Louv, Richard 저] 18장 The Education of Judge Thatc...
- [놀이치료기법] 놀이치료의 기본가정 및 치료과정(치료목표, 놀이상담치료), 놀이치료기법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