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들어가며
2. 작가이론의 핵심적 원리
2. 작가이론의 핵심적 원리
본문내용
스타일 등을 분석함으로써 감독의 창조적 비전과 능력을 조명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영화작품들을 생산해 낸 사회적, 문화적 배경을 직접적으로 다루기 보다는 감독의 개인적 시각을 통해 본 역사성과 문화성, 또는 정치성 등을 영화 속에서 파헤쳐 보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작가주의 비평에서는 감독이라는 예술가의 능력이 최대의 관심사이자 전부일 수밖에 없다.
키워드
추천자료
- [문학교육] 반영이론과 수용이론
- [프로이드][프로이트][Freud][발달단계][심리성적발달단계][정신분석][정신북석이론][성격발...
- 에릭슨(Erikson)의 생애, 에릭슨(Erikson)의 인간관, 에릭슨(Erikson)의 기본가정과 에릭슨(E...
- 인간발달의 의의, 인간발달의 주요영역, 인간발달의 단계, 인간발달심리학의 태동, 프로이드...
- 『카니발 이론 및 카니발 이론을 통해 본 한국 문화』에 대하여
- [놀이지도] 놀이의 정신분석이론과 인지이론 비교
- 한국소설의 이론 정리, 조동일 이기철학(理氣哲學)의 전통과 국문학 이론의 새로운 방향
- 구성주의 이론 중 하워드 가드너의 이론을 정리하고 보육현장에서의 적용방안을 서술
- [심리사회이론] 에릭슨의 생애,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의 8단계, 심리사회이론의 특징 그리고...
- 언어습득 이론 (행동주의, 생득주의, 상호작용주의)의 주창자, 주장, 평가, 지도방법에 대해 ...
- [심리주의 비평] [문학文學의 이해 공통] ‘프로이트의 심리주의 비평’의 방법론을 적용하여 ...
- [간호이론]Ramona Mercer-모성역할획득이론(Maternal Role Attainment Theory)
- [교육관] 반두라의 사회 인지학습이론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이론을 비교하여 요즘의 교육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