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와 콘텐츠 서비스 결합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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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고객과의 간계를 강화시키는 디바이스-콘텐츠 서비스 결합모델

Ⅱ. 일본 가전회사들의 할리우드 집착증

*참고문헌

본문내용

시켰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소니는 글로벌 표준 포및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2009년 말에 개봉된 소니픽처스의 <2012>는 고대 마야문명에서부
터 전해 내려온 인류의 멸망을 그린 블록버스터 재난영화다. 고대인들
의 예언에 따라 지진, 화산 폭발, 거대한 해일 등 각종 자연재해들이 지
구상에 발생하면서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최후의 순간이 다가온다.
각국 정상들은 첨단 화상회의를 통해 이 엄청난 재난에 대처하기 위해
협의를 하는데, 이때 등장하는 화상회의 모니터에는 소니의 로고가 선
명하게 찍혀 있다. 또한 영화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노트북에도 소
니의 바이오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있다.
2009년 초부터 소니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미디어 고Media Go' 계획
은 소니TV와 워크맨으로 상징되었던 하드웨어 중심 사업들이 삼성이
나 애플에게 글로벌 1위 자리를 내준 것을 만회하기 위한 혁신적인 변
화로 선택한 전략이다. 소니픽처스, 소니뮤직,PS 게임 등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자신들의 콘텐츠 역량을 소니의 휴대폰, MP3, TV,
디지털 카메라, PC 노트북에 제공함으로써 하드웨어 제품의 일류 브
랜드 명성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 가장의 거실을 지매하는 흠 엔터테인
먼트의 리더가 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소니의 액정TV인 브라비
아의 최신모델은 별도의 기기를 추가하거나 케이블방송의 가입 없이
인터넷을 통해 소니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다운로드해 시청할 수 있도
록 지원한다. 소니의 하워드 스트링거 Howard Stringer 회장은 "2011년까지 소니 제품의 90%가 인터넷으로 서로 연결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소
니가 IT와 가전,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간 융합을 통해 가전시장을 주도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참고문헌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디지털 컨버전스 기반 미래연구’, 2010
- 장석권, ‘개방형 IPTV 생태계를 위한 원칙과 상생방안’,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 이시훈, 성열홍, 손영화. ‘미디어, 소비자, 광고의 변화’, 한경사, 2008
- 최혜실, ‘디지털, 스토리텔링, 산업’, 계간문예, 2006
- 신지은, 박정훈 등, ‘세계의 미래학자 10인이 말하는 미래혁명;, 일송북, 2007
- 이정호, ‘블로그 시대의 기업경영’, 삼성경제연구소, 2005
- 김지희, ‘커런트 TV가 보여주는 양방향 미디어의 진수’, 미디액트 미디어운동연구저널, 2009

키워드

영향,   요인,   정의,   개념,   문제점,   배경,   방안,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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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1.03.25
  • 저작시기201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60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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