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개요
1.1 멀티미디어 컨텐트란?
1.2 기존의 컨텐트와 멀티미디어 컨텐트
1.3 컨텐트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기술
1.4 컨텐트의 배포 방식: CD-ROM과 웹 페이지
2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종류
(1) 내용에 따른 분류
(2) 저작방식에 따른 분류
3 컨텐트 제작환경
3.1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
3.2 제작팀의 구성
3.3 미디어 자원의 관리
4 컨텐트 제작과정
4.1 제작기획 단계
4.2 제작 단계
4.3 제작이후 단계
1.1 멀티미디어 컨텐트란?
1.2 기존의 컨텐트와 멀티미디어 컨텐트
1.3 컨텐트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기술
1.4 컨텐트의 배포 방식: CD-ROM과 웹 페이지
2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종류
(1) 내용에 따른 분류
(2) 저작방식에 따른 분류
3 컨텐트 제작환경
3.1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
3.2 제작팀의 구성
3.3 미디어 자원의 관리
4 컨텐트 제작과정
4.1 제작기획 단계
4.2 제작 단계
4.3 제작이후 단계
본문내용
1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개요
1.1 멀티미디어 컨텐트란?
멀티미디어 컨텐트
정보를 디지털화 하여 정보기기로 생산, 유통, 소비되는 형태의 정보컨텐트
정보 통신망을 통해 쌍방향으로 송수신 되는 형태의 정보컨텐트
교육, 학습 등의 목적으로 제작된 멀티미디어 CD-ROM 타이틀, 영화, 만화, 광고물 중 디지털화 된 첨단 영상물, 멀티미디어 출판물, 전자 게임과 온라인 혹은 인터넷 형태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내용물 등
기술적 측면에서의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정의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멀티미디어 구성요소와 각 구성요소의 행위나 상호작용을 규정하는 제어 요소들의 결합된 형태1.3 컨텐트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기술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제작
단일 미디어에 의한 저작물의 형태가 아닌 원하는 형태의 저작물을 구성하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들을 적절히 활용하고 통합하는 정보의 재창출 과정
CBT 를 위한 코스웨어 및 WBT 제작 과정과 유사
하드웨어 환경
소프트웨어 환경
다양한 여러 분야의 전문 인력이 활용
1.1 멀티미디어 컨텐트란?
멀티미디어 컨텐트
정보를 디지털화 하여 정보기기로 생산, 유통, 소비되는 형태의 정보컨텐트
정보 통신망을 통해 쌍방향으로 송수신 되는 형태의 정보컨텐트
교육, 학습 등의 목적으로 제작된 멀티미디어 CD-ROM 타이틀, 영화, 만화, 광고물 중 디지털화 된 첨단 영상물, 멀티미디어 출판물, 전자 게임과 온라인 혹은 인터넷 형태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내용물 등
기술적 측면에서의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정의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의 멀티미디어 구성요소와 각 구성요소의 행위나 상호작용을 규정하는 제어 요소들의 결합된 형태1.3 컨텐트 제작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기술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제작
단일 미디어에 의한 저작물의 형태가 아닌 원하는 형태의 저작물을 구성하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들을 적절히 활용하고 통합하는 정보의 재창출 과정
CBT 를 위한 코스웨어 및 WBT 제작 과정과 유사
하드웨어 환경
소프트웨어 환경
다양한 여러 분야의 전문 인력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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