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Nintendo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 실태와 위기, 전략, 성공 변수 및 향후 전망 [2012년 평가우수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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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Nintendo 기업 소개
 • 한국 시장 진출
 • 시장 분석 및 위기와 전략
 • 게임 매체 성공의 변수
 • 현재와 앞으로의 Nintendo

본문내용

Nintendo의 한국 게임 시장 진출




About Ninte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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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 진 ≫

 ≪ 사 진 ≫

 - 1889년 야마우치 후시지로 창업

 - 화투 제조업으로 시작

 - 월트 디즈니와 제휴

 - 디즈니 캐릭터가 삽입된 트럼프 제작

 - 1970년 대 경마 게임 EVR 레이스 출시

 - 1983년 7월 15일 패미콤 출시

 - 1985년 ‘슈퍼마리오Bros.’ 출시

 - 공전의 히트로 세계적 기업으로 진입




Nintendo의 한국 시장 진출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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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문화의 단계적 개방
 - 3차 개방에도 불구, 일본 원판 수입 불가
 - 역사 왜곡으로 문화 개방 일시 중단
 - 노무현 정권 당시 전면 개방

• 한국 진출 준비
 - 한국 주최 컨퍼런스 참가 후, 게임 산업 육성 의지를 확인
 - 1년여 간 정부 당국과의 협의
 - 한국 게임 시장 분석




2005년 각국 게임 시장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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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온라인게임 ┃ 모바일게임 ┃ PC게임 ┃ 비디오게임 ┃ 아케이드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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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 289 │ 449 │ 203 │ 4501 │ 7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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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 907 │ 252 │ 1132 │ 9018 │ 97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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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 996 │ 520 │ 1543 │ 6539 │ 1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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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 403 │ 118 │ 54 │ 92 │ -
───────────────────────────────────────────
대만 │ 278 │ 60 │ 18 │ 2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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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 1406 │ 189 │ 37 │ 213 │ 46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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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1.10.30
  • 저작시기2011.10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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