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컴퓨터 그래픽의 발전과정
1. 창조적 도구로서의 컴퓨터
1) 도구의 발전
2) 그래픽 디자인 도구
3) 도구로서의 컴퓨터
2.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구성과 응용분야
1)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의 구성
2) 응용분야와 프로그램의 종류

Ⅱ. 컴퓨터 그래픽의 원리
1.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
2. 디지털 색채
3. 파일 포맷

본문내용

가독성이 좋으면서 아름다운 타이포그래피는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조건을필요로 한다.
-좋은 활자체
-활자 크기에 맞는 글줄사이
-적절한 글줄길이를 이루는 단
-명쾌한 단의구분
단을 감싸고 있는 좋은 비례의 여백
-제목,부제목 본문의 글자두께,이탤릭체 등 강조되는 글자의 명확한 특징짓기
2)그래픽 디자인 도구
-안료성 도구 : 붓, 물감, 파스텔,
색연필, 아크릴, 로트링 펜
-광화학적 도구 : 사진기, 복사기, 사진, 식자, 제판 카메라
3) 도구로서의 컴퓨터
통합도구
●liner : 직선적인 흐름
●비선형(non-liner)의 과정 : 여러 요소
가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 되면서 각각의
요소가 유기적으로 통합 작업할 수 있는
특성
2. 컴퓨터 기래픽의 역사
1) 컴퓨터 그래픽의 여명기(1950)
.1949년 MIT공대 Whirlwind
.1958xy플로터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31페이지
  • 등록일2004.02.22
  • 저작시기2004.0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158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