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연극의 발견
희랍의 연극
사상가들
소포클레스 (BC 496 ~ BC 406)
작품해설
등장인물
줄거리
작품의 주제
고대 그리스 문학
고대그리스 문학의 특징
디오니소스 축제와 연극발생
디오니소스Dionysus
디오니소스Dionysus축제
희랍비극
아리온Arion B.C 628-585
테스피스
희랍연극의 특징
비극의 주인공이 갖추어야 할 조건
Chorus의 기능
희랍의 연극
사상가들
소포클레스 (BC 496 ~ BC 406)
작품해설
등장인물
줄거리
작품의 주제
고대 그리스 문학
고대그리스 문학의 특징
디오니소스 축제와 연극발생
디오니소스Dionysus
디오니소스Dionysus축제
희랍비극
아리온Arion B.C 628-585
테스피스
희랍연극의 특징
비극의 주인공이 갖추어야 할 조건
Chorus의 기능
본문내용
연극의 이해
연극의 발견
► *연극이란*
► -직접예술
► -특별한 장소
► -관객과 배우
연극의 발견
► ‘산’ 경험
► 종합적인 예술
► 발견
연극의 발견
► 연극은 인생처럼 현재 시점에서 일어난다.
► 사람들 앞에서 어떤 이야기를 통해 자신을 드러내면서 시작한다.
► 연극에서 인간은 전달매체이면서 주체.
► 연극은 텅 빈 공간에서 시작한다.
희랍의 연극
► 환경: 연극의 발생과 발전에 큰 영향.
► 희랍인: 자유 신봉, 우주의 중심적인 존재가 인간임을 믿음.
► 많은 사상가들의 활발한 토론의 여파.
사상가들
► 파르메니데스(Parmenides): 사물의 참다운 특성은 부동성과 영원성이다.
► -이성을 통해서만 파악이 가능
► 헤라클레이투스(Heracleitus): 우주의 본질은 변화다.
연극의 발견
► *연극이란*
► -직접예술
► -특별한 장소
► -관객과 배우
연극의 발견
► ‘산’ 경험
► 종합적인 예술
► 발견
연극의 발견
► 연극은 인생처럼 현재 시점에서 일어난다.
► 사람들 앞에서 어떤 이야기를 통해 자신을 드러내면서 시작한다.
► 연극에서 인간은 전달매체이면서 주체.
► 연극은 텅 빈 공간에서 시작한다.
희랍의 연극
► 환경: 연극의 발생과 발전에 큰 영향.
► 희랍인: 자유 신봉, 우주의 중심적인 존재가 인간임을 믿음.
► 많은 사상가들의 활발한 토론의 여파.
사상가들
► 파르메니데스(Parmenides): 사물의 참다운 특성은 부동성과 영원성이다.
► -이성을 통해서만 파악이 가능
► 헤라클레이투스(Heracleitus): 우주의 본질은 변화다.
추천자료
- 성적 소구를 이용한 광고
- [동서양고전 (A+완성형)] 프로이트의 『 꿈의 해석 』 독후감(서평) -6장 중심
- [미혼모복지제도][미혼모복지정책][미혼모복지][미혼모정책]우리나라와 외국의 미혼모복지제...
- 인행사 아동기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아동기)
- 애들러 상담이론
- 2012년 1학기 문학비평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프로이드 이론의 방어기제와 방어기제에 포함되어 있는 반동형성과 투사에 대해 자세히 설명
- 프로이트 이론의 교육적 활용에 대하여
- 2013년 1학기 문학비평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상실을 움켜쥔 찰나들의 캠프파이어 - 심보선
- 2014년 1학기 문학비평론 기말시험 핵심체크
- 그리스로마신화 인터넷강의내용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