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터넷 창업의 특성과 요건, 절차, 경제효과
본문내용
즐기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일본 응답자의 99%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수치로 호주, 홍콩, 싱가포르 등의 아시아 국가들이 70%에 머무는 것보다 크게 높았다.
1인당 연간 305만원 썼다. 한국 소비자들의 지난 1년간 평균 온라인 소비금액은 305만원에 달했다. 또 응답자의 71%는 인터넷 사용 목적으로 ‘온라인 쇼핑’을 꼽아 온라인 소비 강세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님을 드러냈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이유로는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아서’라는 답변이 88%로 가장 많았고, ‘가격비교 기능이 편해서’도 83%나 됐다. 한국인 응답자 505명의 경우에는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쇼핑을 이유로 든 사람이 92%, ‘구매가 간편해서’라는 대답이 90%였다.
한국인 응답자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품목은 생활용품 등의 일반 소비재로 전체 71%를 차지했으며, 디지털 콘텐츠가 62%로 2위, 여행상품이 44%로 3위였다.
이처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온라인 쇼핑이 활황을 보이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분석도 나온다.
비자카드측은 “전세계 인구의 1/4인 14억명이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의 온라인 쇼핑몰을 찾고 이용시간도 월 평균 20.2시간에 달한다”며 “생활용품은 물론 고가제품 구매까지 확대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이 글로벌 소비에 필요한 시스템을 서둘러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창업전문가들은 “한국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인프라의 장점에 더해 최근 경기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외출은 줄고, 온라인 쇼핑은 느는 추세”라며 “이러한 영향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일본 응답자의 99%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수치로 호주, 홍콩, 싱가포르 등의 아시아 국가들이 70%에 머무는 것보다 크게 높았다.
1인당 연간 305만원 썼다. 한국 소비자들의 지난 1년간 평균 온라인 소비금액은 305만원에 달했다. 또 응답자의 71%는 인터넷 사용 목적으로 ‘온라인 쇼핑’을 꼽아 온라인 소비 강세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님을 드러냈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이유로는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아서’라는 답변이 88%로 가장 많았고, ‘가격비교 기능이 편해서’도 83%나 됐다. 한국인 응답자 505명의 경우에는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쇼핑을 이유로 든 사람이 92%, ‘구매가 간편해서’라는 대답이 90%였다.
한국인 응답자들이 가장 많이 소비하는 품목은 생활용품 등의 일반 소비재로 전체 71%를 차지했으며, 디지털 콘텐츠가 62%로 2위, 여행상품이 44%로 3위였다.
이처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온라인 쇼핑이 활황을 보이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분석도 나온다.
비자카드측은 “전세계 인구의 1/4인 14억명이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의 온라인 쇼핑몰을 찾고 이용시간도 월 평균 20.2시간에 달한다”며 “생활용품은 물론 고가제품 구매까지 확대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들이 글로벌 소비에 필요한 시스템을 서둘러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창업전문가들은 “한국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이 높은 인프라의 장점에 더해 최근 경기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외출은 줄고, 온라인 쇼핑은 느는 추세”라며 “이러한 영향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추천자료
- 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관계지향성에 관한 질적 연구 인터넷쇼핑몰
- 사이버 쇼핑몰 구조 개선 대책 (인터넷쇼핑몰 인터넷비지니스)
- 인터넷 쇼핑몰 (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유통)
- 인터넷 쇼핑몰과 일반쇼핑몰 비교분석
- 사이버마케팅-인터넷쇼핑몰사례(A+레포트) - 인터넷 쇼핑몰의 생존조건, 마케팅의 역할과 특성
- 인터넷쇼핑몰의 트렌드와 주요 종합쇼핑몰, 오픈마켓의 매출동향, 사업전략 분석 (07년, 1/4)
- [사이버 쇼핑몰의 구축] 인터넷 쇼핑몰 구축단계와 전자상거래 성공전략 및 인터넷형 고객관리
- [인터넷쇼핑몰 성공전략]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 [인터넷 쇼핑몰] 인터넷쇼핑몰의 개념과 분류, 특성, 거래절차 및 구축과정과 관리 방법
- [인터넷 소매와 중간상] 인터넷쇼핑몰, 인터넷경매, 비교구매 에이전트의 개념과 형태
- 인터넷쇼핑몰 증강현실,증강현실,증강현실사례,MIS인터넷쇼핑몰,재고관리프로그램,고객관리해...
- 2002년(2000년대) 디지털기술, 2002년(2000년대) 인터넷환경과 인터넷광고, 2002년(2000년대)...
- [쇼핑몰] - 인터넷 쇼핑 이용에 관한 조사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 인터넷기업(온라인기업)의 성장과정, 시장진입, 인터넷기업(온라인기업)의 웹사이트구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