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의 생애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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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차르트의 생애 독후감

본문내용

희망으로 도약으로 그 당시 볼프강은 새로운 오페라 『후궁에서의 탈출』을 시작하였다.
모차르트가 이 후궁에서의 탈출이라는 오페라에 착수한 것이 1781년 7월이었는데 완성이 늦어져 황제가 상연의 보증에 나서지 않으면 안되었다. 결국 이 오페라는 1782년 1년동안 60회난 상연 될 정도의 대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오페라의 마지막 - 익살스러운 장면의 주인공들(프랑스 풍자극 양식과 일치하는)이 자취를 감추고 갑작스럽게 대사가 나온다 " 복수만큼이나 가증스러운 일은 없다...." 볼프강은 소란스러운 분위기의 마지막에서 장중하면서 신비스러운 분위기로 박애정신에 대한 찬미를 강조했다..
콘스탄체와 결혼 후 생활은 점점 더 쪼들리는 형편이었다. 그러나 하이든 등과의 교우에도 자극을 받아, 창작은 더욱 활발해졌다. 예약 연주회를 위해 많은 피아노 협주곡을 작곡한 것 외에, 교향곡 제35번 <하프너>KV385(1782), 교향곡 제36번 <린쯔>KV425(1783)의 두 교향곡, 하이든에게 바쳐진 <현악 4중주곡 제14-19번>
(1782-1785), 그리고 가극 <피가로의 결혼>KV492(1786) 등 불후의 걸작이 속속 태어났다.
그런데 모차르트의 예술이 고고의 경지로 들어감에 따라서, 아이러니컬하게도 세상은 그의 음악에 등을 돌리기 시작했다. 예약 연주회에는 사람이 모이지 않게 되고, 이렇다 할 작곡 의뢰도 없었다.
더우기 부부가 다 같이 경제관념이 희박했기 때문에, 집안의 경제 사정은 나빠지기만 하여,
친구에게 종종 돈을 꾸러 가지 않을 수 없는 상태에까지 이르렀다.
모차르트는 말년에 있었던 좋은 일이라고 하면, 1787년에 2번이나 프라하를 방문하여 <피가로의 결혼>을 상연하여 대성공을 거둔 일고, 새로 가극 <돈 조반니>KV527의 작곡을 의뢰받아 상영한 것 정도였다.
1789과 1790년의 베를린 여행과 프랑크푸르트 여행도 기대한 만큼의 수확은 없었다.
그런 비참함 생활 속에서도 작곡은 더욱 더 충실해져, 이른바 3대 교향곡인 제39번(K543),
제40번 <주피터>(K551)를 1788년에 작곡했고, 가극 <코시 판 투테>KV588(1790), <현악 5중주곡 D장조>KV593(1790) 등이 작곡되었다.
1791년에 들어와서는 모차르트는 <피아노 협주곡 B장조>KV595를 필두로 하여, <현악 5중주곡 E플랫 장조>KV614, 가극 <마적>KV620, 가극 <황제 티투스의 자비>KV621 등을 작곡했다.
그러나 그 무렵에는 이미 병마가 급속히 그이 몸을 침식하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11월 20일, 그는 <레퀴엠>KV626의 완성을 보지 못하고 몸져누워 그대로 회복되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사인에 대해서는 살리에리에 의한 독살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진상은 밝혀지지 않았다. 성마르크스 묘지에 매장되긴 했으나, 유해가 묻힌 정확한 장소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또한 미작으로 남긴 레퀴엠은 그의 제자 쥐스마이어가 완성 했으며, 사후 그의 아내 콘스탄째는 두 아들을 데리고 재혼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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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0.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96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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