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타난 고전적 영상 편집 기법의 원칙과 원칙의 파괴 경향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상커뮤니케이션]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타난 고전적 영상 편집 기법의 원칙과 원칙의 파괴 경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영상커뮤니케이션 레포트>

영화 ‘건축학개론’에 나타난 고전적 영상 편집 기법의 원칙과
원칙의 파괴 경향
- ‘건축학개론’은 어떤 편집기법으로 첫사랑의 기억을 복원시켰나


[서론]
[본론]
고전적 편집기법을 충실히 따르며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다. .
고전적 편집기법을 파괴함으로써 극적효과를 높이고 첫사랑의 기억을 복원하다
[결론]

본문내용

한국 멜로 영화의 판도를 바꿨다고 할 정도로 수많은 화제를 낳으며 흥행에 성공한 ’건축학개론‘. ’건축학개론‘에서는 누벨바그나 뉴 아메리칸 시네마에서 보였던 파격적인 편집 기법을 배재한 체 전반적으로 불가시편집을 통해 기본적으로 관객들에게 자연스러운 이야기의 흐름을 보여주며 공감대를 유발하고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러나 때로는 극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적재적소에 고전적 영상편집기법을 효과적으로 파괴하며 더 깊은 여운과 감정의 파동을 선사했다. 어쩌면 진부할수도 있는 ’첫사랑‘이라는 소재를 섬세한 연출과 고전적 편집 기법의 적절한 활용과 파괴기법을 통해 관객들에게 많은 감정적인 동요와 공감대를 이끌어냈기에 ’건축학개론‘이 많은 사랑을 받으며 흥행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 가격1,3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3.04.15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3958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