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여가 산업론 (디지털 사회 속에서의 여가, 여가의 의미, 생애주기와 여가, 여가사회 심리학)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스포츠 여가 산업론 (디지털 사회 속에서의 여가, 여가의 의미, 생애주기와 여가, 여가사회 심리학)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디지털 사회 속에서의 여가
2.여가의 의미
3.생애주기와 여가
4.여가사회 심리학

본문내용

얼마나 지속적으로 하느냐의 기제라 할수 있음
여가동기란? 여가참가자로 하여금 어떤 목적을 향하여 특정한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상태이며, 특정 반응에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내적요인으로 볼 수 있음
(2)여가 제약
여가에 참가하거나 여가를 즐기는데 방해가 된다고 인지되는 요인
내재적 제약, 대인적 제약, 구조적 제약 측면으로 구분
내재적 제약
구조적 제약
대인적 제약
대인적 일치와
조정
참여의 수준
동 기
여가 선호
여가
여가 제약, 동기, 참여와의 관계
(3)몰입경험
*권태-실력에 비해 난이도가 낮은 경우
*불안-난이도에 비해 실력이 모자란 경우
*몰입-난이도와 실력이 일치하는 경우
(4)진지한 여가
여가만족도↑, 생활만족도↑, 일상적 여가
*여가중독* -자아통제력상실,건강에해,가족과 주변인들과 불화,정상업무불가
(5)레크리에이션 전문화
특징-*여가 사교사회 *동일시 *투자 *관여도 *경력 *심리적 애착
(6)여가목록 그리고 여가대체용이성
(a)여가만족과 생활만족
(b)여가 목록
개인이 자유시간에 할수있는 활동 종목의수라고 개념
(c)대체용이성
대안으로 참가하는 여가 활동이 여가경험이나 혜택이란 측면에서
만족할수 있을만큼 대체할 수있는 정도
  • 가격1,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4.01.23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026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