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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필립스, 기업분석, 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미션분석


3. 향후계획

본문내용

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동남아시아 중상층 규모 (단위: 십만명)
(각국통계청 자료)
동남아시아의 인구는 4억이 넘는 아주 큰 시장이다. 그 중에서도 우리의 타켓이 되는 중산층의 인구는 각 나라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약 인구의 20~30%를 차지하고 있다. 그 인구를 다 합치면 약 10억이 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3. 제품생산방식
자본금이 얼마 없는 우리 기업으로써는 공장을 설립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한 방식은 OEM방식 즉 주문생산방식이다. 게임기는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생산단가가 싸고 임금이 싼 지역에서 주문생산을 하고 팩은 개발은 하기보다는 소니나 닌텐도 같은 회사에 로얄티를 지불하고 가져올 생각이다. 최신 개발 된 팩은 로얄티가 비싸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지났어도 아지 할 만한 팩을 가져올 것이다. 이 같은 방식은 공장이 필요 없고, 최초 팩 개발비가 안 들기 때문에 최초 생산비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4. 제품의 생산단가.
소니
닌텐도
필립스
게임기 가격
250달러
150달러
70달러
팩 가격
평균30~50달러
평균40달러
10달러
우리의 게임기의 가격은 닌텐도의 반값, 그리고 소니의 P2P의 약 30% 가격으로 판매를 할 것이다. 그리고 팩은 닌텐도나 소니의 약1/3의 값을 판매할 것이다. 이렇게 가격을 싸게 판매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위의 생산단가를 낮춘 이유와 다른 기능이 없이 오로지 게임만 되기 때문에 다른 부품 값이 안 들어서이다.
5. 마케팅전략
-한류스타를 이용한 광고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우리기업은 신생 기업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없는 상태이다. 이런 약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한류를 이용 할 것이다. 동남아시아에서 인기가 있는 배우를 통하여 광고를 하여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사람들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다.
- 필립스 게임 페스티벌
필립스 게임 페스티벌은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서 게임 왕과 코스프레 왕을 뽑을 생각이다. 필립스의 게임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에서 우승한 사람을 뽑을 것이며, 코스프레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게 사람을 뽑을 것이다. 그들에게는 한국 여행을 시켜주고, 필립스 광고 모텔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줄 것이다. 이 페스티벌은 누구나 즐기는 하나의 축제를 만들어서 필립스를 알리는 것에 활용 할 것이다.
미션4. 제품을 팔아라
전략: 차별화전략
전술: 다른 기업과 다른 것을 판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려라.
1. 제품 판매 내역
(주)L&K에 게임기(7억)와 팩(1억) 총 합하여 8억의 제품을 판매
미션5. 협력사와 결별하라
전략: 철수전략
전술: 도움이 안 되는 기업과 철수하자.
결과: 2007년 4월 16일에 L&K와 협력 ---> 2007년 5월5일에 L&K와 결별
미션6. 최종목표를 달성하라.
전략: 기업목표 극대화 전략
전술: 각 목표에 맞는 차별화와 이익 극대화하라
-인수합병: 타기업을 인수 합병하는 것이 미션 이었으나, L&K가 자사 주식 55%를 인수하여 최대 주주가 되었다. 그러나 필립스는 정관에 황금주를 정하여 놓아서 경영권 문제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어지지 않는다.
-매출최대: 매출을 최대로 올리는 것이 미션에서는 게임기와 팩의 판매로 약 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협력기업3개: 처음 협력기업에는 라마트, L&K, 중경 이렇게 3개의 협력기업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라마트와, L&K와의 협력이 결별되면서 협력기업은 한 개가 되었다.
결국 최종목표 달성은 실패로 돌아갔다.
총 미션 결과
미션 결과에 대해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분기
미션
성공/실패
1분기
산업분석
성공 +1억
2분기
시장조사
성공 +1억
3분기
신제품 개발
성공 +3억
4분기
제품을 팔아라
성공 +2억
5분기
협력사와 결별하라
성공 +2억
6분기
최종목표를 달성하라
실패 -5억
미션의 결과에 대하여 분석하여 보면 위와 같다. 1분기에서 5분기 까지는 나름대로 미션을 위하여 노력을 하여서 성공하였다고 보여지는데, 최종 미션은 우리의 노력부족과 함께 여러 가지 문제가 있어서 실패하였다. 그 결과로 총 4억원의 수입을 얻을 수가 있었다.
3. 향후계획
1. 비디오 게임기 판매
청므 생긴 기업으로 자본금도 부족하고, 기업 브랜드도 약하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저가의 게임기와 팩을 팔아서 그 수익으로 다른 것에 투자를 할 것이다.
2, 온라인 게임진출
저가 게임기의 수익을 바탕으로 온라인 게임에 투자를 할 것이다. 그것은 아직까지는 비디오 게임시장이 크지만, 앞으로는 온라인 게임시장이 커질 것이기 때문이다.
-온라인 게임 시즌1: 브루마블 게임-
보드 게임방이나 집에서 많이 하는 브루마블 게임을 컴퓨터 상으로 옮겨서 누구나 쉽게 하게 만들 것이다.
-타켓: 어렸을 때 브루마블 게임을 즐기고 경제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20~30대를 타켓으로 잡을 것이다.
-마케팅: 보통 게임은 게임을 계속해야지만 등급이 올라가고 좋은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의 게임은 한달에 5게임 이상만 하면 매달 2명을 추천하여서 공짜로 해외여행을 보내어 줄 것이다. 이것을 통하여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 할 것이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어느 순간 공짜 비행기권이나 할인티켓이 나오게 할 것이다.
-수익원천: 브루마블 게임을 하면 나라에 도착하고, 그 나라에서 호텔, 등을 짓는다. 우리는 그것을 착안하여서 각국의 관광청에서 배너광고 수익을 얻을 것이다. 그리고 각 호텔들에게서도 배너광고 수익을 얻을 것이다.
-온라인 게임시즌2: 여행게임-
브루마블이 단순히 장기와 같은 게임이라면 시즌2 게임은 아바타를 이용 하여서 실제로 전 세계를 여행을 하는 것이다. 게임자는 아바타를 통해서 전 세계를 관광 할수 있는 것이다.
이 게임 역시 타켓, 마케팅, 수익원천은 시즌1과 비슷하다.
3. 여행포털 싸이트
위의 게임을 바탕으로 많은 회원을 가지게 되면 그것을 바탕으로 온라인 여행싸이트를 만들 것이다. 온라인 게임의 회원을 여행싸이트로 유치하려는 계획인 것이다. 게임과 연계된 여행 상품을 만들고, 고객을 유치하여서 여행게임과 여행싸이트를 같이 운영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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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01.28
  • 저작시기2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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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03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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