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여 구원의 미래적 특성을 강조하였다. 베드로는 자신을 미래적 종말론에 만 국한시키지 않았다 복음의 말씀으로 하나님이 신자들을 거듭나게 하셨기 때문이다. 베드로후서와 유다서는 교회안에 있는 부도덕한 거짓 교사들에 대한 것이다. 그러므로 두 서신은 그런 대적자들의 종말적 심판을 강조한다. 이미와 아직 사이의 긴장은 널리 퍼져 있다. 어떤 경우에는 이세대와 오는 세대 사이의 대조로 나타난다. “구원”이라는 단어는 하나님의 약속의 현재적 성취와 마지막 성취를 모두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하나님은 예수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구원 약속을 성취하기 시작하셨다는 것과 신자들은 여전히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의 완성을 기다린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참고문헌
토마스 R. 슈라이너 저, 간추린 신약신학, CLC 2013
참고문헌
토마스 R. 슈라이너 저, 간추린 신약신학, CLC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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