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만화,웹툰시장] 한국 만화(웹툰시장)의 해외시장 진출방안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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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 만화,웹툰시장] 한국 만화(웹툰시장)의 해외시장 진출방안 보고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네이버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협력 ……3

Ⅱ. 한국 만화의 높은 경쟁력 ………………4

Ⅲ. 작가들에 대한 지원 확대 ………………5

Ⅳ. 인터넷 시장을 통한 기회요인 증가 ……6

Ⅴ. 다양한 콘텐츠 확보 ………………………6

본문내용

적인 요인은 인터넷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가 생산되고 판매되기 때문에 만화콘텐츠도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 시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개인이 직접 생산자가 되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방대한 양의 콘텐츠 생산이 가능해진다.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과정에서 비용적인 소모가 적게 발생하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것이다.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시장환경으로 인해 만화산업은 기회요인을 맞이하고 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보여지며 그에 따라 만화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일이다. 이는 세계적인 추세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세계시장 진출이 필요하다.
Ⅴ. 다양한 콘텐츠 확보
네이버는 앞으로 스토리 콘텐츠 창작(만화, 장르소설 등) 분야 외에도 ▲ 지식 콘텐츠 생산(학술 지원, 백과사전 제작 등) ▲ 콘텐츠 디지타이징 등의 분야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 만화가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지속적인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콘텐츠 확보가 필요하다.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생산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각각의 국가가 문화와 기호가 다른 것처럼 만화에 있어서도 선호되는 장르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각각의 국가의 특색에 맞는 만화 콘텐츠를 생산해야 하는 일이다.
만화의 장르가 다양해질 수록 보다 많은 고객들의 확보가 가능해지며 보다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이 이루어진다. 다양한 장르를 통해 해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1013318g
<한국경제>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725283
<경기일보>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9033
<기호일보>
http://kids.hankooki.com/lpage/news/201312/kd20131208161240125630.htm
<소년한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6638307
<연합뉴스>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31206/00000007
<아크로팬>
http://isplus.joins.com/article/897/13332897.html?cloc=
<일간스포츠>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120601032230023002
<문화일보>
http://www.ajunews.com/view/20131205163333136
<아주경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120601071343054002
<문화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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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3.12.09
  • 저작시기201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466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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