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과 캐릭터 산업
국내 캐릭터 산업의 변화
① 제 1의 물결 ‘매스미디어’ 시대
② 제 2의 물결 ‘멀티미디어’ 시대
③ 제 3의 물결 ‘퍼스널 디바이스’ 시대
최근 히트 캐릭터
캐릭터 + 패션
시사점: 변화하는 디바이스에 빠른 대응 必
국내 캐릭터 산업의 변화
① 제 1의 물결 ‘매스미디어’ 시대
② 제 2의 물결 ‘멀티미디어’ 시대
③ 제 3의 물결 ‘퍼스널 디바이스’ 시대
최근 히트 캐릭터
캐릭터 + 패션
시사점: 변화하는 디바이스에 빠른 대응 必
본문내용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과 캐릭터 산업
미디어의 진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변해왔던 국내 캐릭터 시장
각 시대별 새롭게 등장한 뉴미디어를 타고 발달
최근 영역 무관, 다양한 산업에서 캐릭터 마케팅 증가
① 제 1의 물결 ‘매스미디어’ 시대
아날로그 캐릭터의 전성기
(70년~90년대 후반)
인터넷, 컴퓨터가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기
지면과 방송, 영화 등의 매스미디어로
다양한 캐릭터 상품 탄생
각종 문구, 완구, 의류 제조업체들을 통해
소비자의 일상으로 흡수
미디어의 진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변해왔던 국내 캐릭터 시장
각 시대별 새롭게 등장한 뉴미디어를 타고 발달
최근 영역 무관, 다양한 산업에서 캐릭터 마케팅 증가
① 제 1의 물결 ‘매스미디어’ 시대
아날로그 캐릭터의 전성기
(70년~90년대 후반)
인터넷, 컴퓨터가 대중화되지 않았던 시기
지면과 방송, 영화 등의 매스미디어로
다양한 캐릭터 상품 탄생
각종 문구, 완구, 의류 제조업체들을 통해
소비자의 일상으로 흡수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