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머리말
□ 만 화
□ 애니메이션
□ 게 임
□ 맺음말
□ 만 화
□ 애니메이션
□ 게 임
□ 맺음말
본문내용
지 않고 원본이 되는 소스의 팬이 다른
분야에 나온 것을 즐기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각각의 성격과 특징이 함께 옴겨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오타쿠 라는 단어로 보는 영향력
원래 컴퓨터 게임에 속해 있던 오타쿠 라는 일본에서의 신조어가 국내로 들어와 변형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정착을 하고 이 단어는 또 다른 신조어를 만들게 됩니다.
○ 발표를 준비하며
어린 시절 즐겨 보고 했던 만화, 애니메이션 그리고 게임들이 얼마나 많은 영향을 우리
에게 주었으며 이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알지 못했었습니다. 어린 시절 빵보다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먹었던 포켓몬스터 빵 그리고 지금도 12간지하면 떠오르는 꾸러기
수비대의 오프닝노래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던 단어 이 모든 것이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의 영향이라는 것을 알고 무척 놀랐습니다. 우리 것이라고 알고 있었던
것들 중에서도 상당수가 우리의 것이 아니었고 이것이 진실이라고 믿었던 부분도 잘못된
부분인 것들도 있었습니다. 문화의 잘못된 점들을 진실이라고 믿고 있는 것은 분명 잘못
된 것입니다. 이번 발표 준비를 하며 우리는 문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난 뒤에 판단을
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분야에 나온 것을 즐기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각각의 성격과 특징이 함께 옴겨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오타쿠 라는 단어로 보는 영향력
원래 컴퓨터 게임에 속해 있던 오타쿠 라는 일본에서의 신조어가 국내로 들어와 변형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정착을 하고 이 단어는 또 다른 신조어를 만들게 됩니다.
○ 발표를 준비하며
어린 시절 즐겨 보고 했던 만화, 애니메이션 그리고 게임들이 얼마나 많은 영향을 우리
에게 주었으며 이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알지 못했었습니다. 어린 시절 빵보다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먹었던 포켓몬스터 빵 그리고 지금도 12간지하면 떠오르는 꾸러기
수비대의 오프닝노래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던 단어 이 모든 것이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의 영향이라는 것을 알고 무척 놀랐습니다. 우리 것이라고 알고 있었던
것들 중에서도 상당수가 우리의 것이 아니었고 이것이 진실이라고 믿었던 부분도 잘못된
부분인 것들도 있었습니다. 문화의 잘못된 점들을 진실이라고 믿고 있는 것은 분명 잘못
된 것입니다. 이번 발표 준비를 하며 우리는 문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난 뒤에 판단을
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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