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2-1.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왜 반대를 하는 가.
2. 본론
2-1. 야스쿠니 신사 참배에 대해 왜 반대를 하는 가.
본문내용
받고 있다. 2001년 야스쿠니신사에는 총 246만여 명의 전몰자가 안치되어 있고, 일본 육군의 아버지로 불리는 오무라 에키지의 동상, 대형 함포 등 각종 병기, 자살특공대인 가미카제[神風] 돌격대원의 동상, 전함 야마토의 특대형 포탄, 군마와 군견의 위령탑, 제로센[0戰] 전투기 등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전쟁 유물과 전범의 동상들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전시되어 있다. 야스쿠니신사의 상징인 흰 비둘기가 평화를 의미하는 것과는 반대로, 전시물들은 전쟁과 전투의 의미를 부각시키고 있어 전쟁박물관인지 신사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만큼 이중성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 정교 분리 원칙의 위배.
ㆍ공무용 차량을 이용. <내각총리대신 고이즈미 준이치로>라고 방명록에 기입하는 등의 행위는 국가 배상법 1조 1항인 ‘직무를 수행한 것에 관하여’에 해당함.
ㆍ정치인의 종교적 평가, 목적, 행위 등이 일반인에게 주는 효과를 고려한다면, 헌법 20조 3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는 종교적 활동에 해당, 이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됨.
- 침략전쟁의 미화
ㆍ고이즈미는 ‘일본의 평화와 번영이 전쟁에 나가 목숨을 바쳐야했던 분들의 희생에 기초하고 있다는 여러 가지 마음을 담아 참배했다’라는 말로 일제 침략과 제 2차 세계대전을 미화, 찬양하며 이로서 군국주의의 부활을 바라본다는 의미 해성.
ㆍ잘못된 가거에 대한 반성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군국주의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도록 하는 전쟁을 주제로 한 거대한 학습장에 불과. 게다가 침략전쟁의 전범들을 지금의 일본을 만든 정의로운 인물로 묘사하고 있다.
- 주변국의 의견 무시
- 정교 분리 원칙의 위배.
ㆍ공무용 차량을 이용. <내각총리대신 고이즈미 준이치로>라고 방명록에 기입하는 등의 행위는 국가 배상법 1조 1항인 ‘직무를 수행한 것에 관하여’에 해당함.
ㆍ정치인의 종교적 평가, 목적, 행위 등이 일반인에게 주는 효과를 고려한다면, 헌법 20조 3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는 종교적 활동에 해당, 이 조항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됨.
- 침략전쟁의 미화
ㆍ고이즈미는 ‘일본의 평화와 번영이 전쟁에 나가 목숨을 바쳐야했던 분들의 희생에 기초하고 있다는 여러 가지 마음을 담아 참배했다’라는 말로 일제 침략과 제 2차 세계대전을 미화, 찬양하며 이로서 군국주의의 부활을 바라본다는 의미 해성.
ㆍ잘못된 가거에 대한 반성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고 군국주의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도록 하는 전쟁을 주제로 한 거대한 학습장에 불과. 게다가 침략전쟁의 전범들을 지금의 일본을 만든 정의로운 인물로 묘사하고 있다.
- 주변국의 의견 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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