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게임중독” 질병등재 찬성과 반대의견 및 해결안[게임중독게임이용장애게임질병게임낙인효과게임 중독게임 이용 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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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WHO “게임중독” 질병등재 찬성과 반대의견 및 해결안[게임중독게임이용장애게임질병게임낙인효과게임 중독게임 이용 장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게임질병등재 추진현황
2. 게임이용장애 기준
3. 게임중독현황
4. 게임중독질병 등재 찬성
5. 게임중독질병 등재 반대
6. 게임업계 경제적 손실
7. 게임중독 해결방법
8. 결론
9. 참고자료

본문내용

세계보건기구(WHO)가 19년 5월 28일(현지 시각)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보건총회에서 2022년부터 게임중독을 공식적인 국제질병분류에 포함하기로 최종 결정

이는 게임이나 도박 등 ‘행위’에 중독된 것도 병으로 보기로 한 것이다.  게임중독 논란은 1981년 영국에서 처음 제기.

1978년 등장한 아케이드게임인 ‘스페이스 인베이더’가 중독을 일으켜 일탈을 초래한다며 이를 금지하는 법안이 상정, 당시 법안은 부결됐지만 게임중독을 규제해야 한다는 첫 목소리.

한국에서도 1990년대 후반 인터넷 게임이 활성화되면서 청소년 게임중독이 사회문제로 떠오름

WHO는 2014년부터 게임중독을 중요한 공중보건학적 문제로 보고 대응에 나섰고, 그 해 게임중독을 ‘게임 이용장애(Gaming Disorder)’로 규정하고, 구체적인 진단 기준을 마련하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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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3페이지
  • 등록일2019.06.10
  • 저작시기2019.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102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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