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난민이란
2. 이주민
3. 터미널
4. 무사증 제도
5. 골든 타임
Ⅲ. 결론
Ⅱ. 본론
1. 난민이란
2. 이주민
3. 터미널
4. 무사증 제도
5. 골든 타임
Ⅲ. 결론
본문내용
역사는 유구했다고 할 수 있다. 난민의 문제는 비단 난민 개인의 문제를 넘어 그들이 거주하고 있는 국가의 사회문제로도 나타날 수 있다. 물론 그들로 인한 사회문제의 야기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난민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다만 난민의 문제를 우리와의 다른 민족이나 종족, 나라로 보고 외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난민의 문제는 기본적으로 난민이라는 부정적 용어부터 변경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난민이 아닌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간’의 의미를 가진 용어부터 새롭게 등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결국 난민의 문제는 우리와는 다른 민족, 종족, 나라에 사람이 아닌 우리와 같은 인간이기에 무조건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이외에 미사여구를 동반한 필요성이 있을 수 없다고 보는 게 연구자의 결론이다.
참고문헌
고광석(2018), “다문화 선교를 위한 “이주민의 성경적 이해와 선교적 적용”, 개혁논 총, 제47권, 97-135.
김광성(2015), “로잔운동과 디아스포라 로잔운동과 선교신학. 한국로잔연구교수회 편, 서울: 도서출판 케노시스.
손주희(2017), “한국 체류 난민의 사회적응에 관한 연구”, 성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이일(2016), “한국 내 무슬림 난민의 현황, 난민제도의 이해 및 한국 기독교 교회의 과제.Muslim-Christian Encounter”, 서울: 예영커뮤니케이션.
이호택(2019), “한국 난민선교의 시급성과 교회의 참여 방법”, 한국선교KMQ, 통권 72호, 54-64.
한충희(2017), “희망을 향한 끝없는 행진”. 경기: 사계절출판사.
참고문헌
고광석(2018), “다문화 선교를 위한 “이주민의 성경적 이해와 선교적 적용”, 개혁논 총, 제47권, 97-135.
김광성(2015), “로잔운동과 디아스포라 로잔운동과 선교신학. 한국로잔연구교수회 편, 서울: 도서출판 케노시스.
손주희(2017), “한국 체류 난민의 사회적응에 관한 연구”, 성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이일(2016), “한국 내 무슬림 난민의 현황, 난민제도의 이해 및 한국 기독교 교회의 과제.Muslim-Christian Encounter”, 서울: 예영커뮤니케이션.
이호택(2019), “한국 난민선교의 시급성과 교회의 참여 방법”, 한국선교KMQ, 통권 72호, 54-64.
한충희(2017), “희망을 향한 끝없는 행진”. 경기: 사계절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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