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노 브랜드 시대의 브랜드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부 P-플랫폼 시대가 오다
온라인 플랫폼은 이미 변화하기 시작했다
예전에 우리가 알던 PB가 아냐
P-플랫폼의 본질은 시장 정복
P-플랫폼의 충성 고객이 되는 것을 막아라

2부 살아남은 브랜드에서 배우는 전략
트레이더 조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넷플릭스는 트레이더 조와 놀라울 정도로 닮았다
트레이더 조와 넷플릭스에서 답을 찾다: 다섯 가지 브랜드 생존 전략

3부 살아남은 브랜드에는 공통점이 있다
살아남은 브랜드의 다섯 가지 생존 전략
지구가 목적 사업은 수단, 파타고니아
애슬레저를 문화로 만든, 룰루레몬
아웃도어 애호가들의 보물 창고, REI 협동조합
모든 연령대의 젊은이들을 위한, 이케아
미국인의 소울 푸드, 인앤아웃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선사하는, 블루보틀
얼리어답터를 위한 꿈의 자동차, 테슬라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은 자, JUST DO IT 나이키
가장 상업적이면서도 상업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애플

4부 온라인 플랫폼이 못하는 것에 답이 있다
스스로를 평가하라
다섯 가지 브랜드 생존 전략을 실행하라
나만의 방법을 찾아라
팬은 만드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

본문내용

이 책은 온라인 플랫폼이 브랜드의 가치를 약화시키고 있는 현상을 분석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을 제시하는 책이다. 저자는 온라인 플랫폼이 생산과 유통을 겸비한 p-플랫폼으로 진화하면서, 브랜드의 차별화와 가치가 사라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p-플랫폼은 자신의 pb 상품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면서, 기존의 브랜드 상품을 경쟁에서 밀어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는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까?

저자는 p-플랫폼 시대에 브랜드가 알아야 할 다섯 가지 생존 전략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브랜드의 코어를 명확히 정의하고,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브랜드의 코어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 그리고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의미한다. 브랜드의 코어를 명확히 정의하고, 고객에게 전달하면, 고객은 브랜드와의 정서적 연결을 느끼고, 브랜드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는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삶의 여유와 행복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신의 코어를 정의하고,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두 번째는 브랜드의 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하는 것이다. 브랜드의 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 디자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모든 요소가 브랜드의 코어와 일관되어야 한다. 브랜드의 코어를 구체화하고, 실현하면, 고객은 브랜드의 신뢰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애플은 혁신과 간결함을 자신의 코어로 정의하고, 제품, 서비스, 디자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모든 요소에서 혁신과 간결함을 구체화하고, 실현하고 있다.

세 번째는 브랜드의 코어를 확장하고, 다양화하는 것이다. 브랜드의 코어를 확장하고, 다양화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코어와 관련된 새로운 제품, 서비스, 시장, 고객 등을 개발하고, 제공해야 한다. 브랜드의 코어를 확장하고, 다양화하면, 고객은 브랜드의 가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닌텐도는 게임을 즐거움과 건강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자신의 코어를 정의하고, 코어와 관련된 새로운 게임기, 게임, 콘텐츠, 고객 등을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다.

네 번째는 브랜드의 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것이다. 브랜드의 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코어와 일치하거나 보완하는 다른 브랜드, 기업, 단체, 고객 등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유지해야 한다. 브랜드의 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면, 고객은 브랜드의 영향력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니클로는 품질과 간결함을 자신의 코어로 정의하고, 코어와 일치하거나 보완하는 다른 브랜드, 기업, 단체, 고객 등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유지하고 있다.

다섯 번째는 브랜드의 코어를 지속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브랜드의 코어를 지속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코어를 항상 검증하고, 개선하고, 적용해야 한다. 브랜드의 코어를 지속하고, 발전시키면, 고객은 브랜드의 지속성과 성장성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즐거움과 행복을 자신의 코어로 정의하고, 코어를 항상 검증하고, 개선하고, 적용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저는 브랜드의 중요성과 전략에 대해 새롭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브랜드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름이나 로고가 아니라, 고객의 마음과 감정에 깊이 새겨지는 가치와 철학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브랜드가 p-플랫폼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의 코어를 명확히 정의하고, 구체화하고, 확장하고, 공유하고, 지속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격4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24.02.10
  • 저작시기2020.07
  • 파일형식기타(jpg)
  • 자료번호#12409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