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의 전쟁과 폭력에 관한 분석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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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序)

Ⅱ.. 컴퓨터 게임의 보급 현황

Ⅲ. 컴퓨터 게임- 세계의 모습을 대변하는 사이버상의 축소판

Ⅳ. 컴퓨터 게임-전쟁과 폭력이 난무하는 사이버의 세계

Ⅴ 결(結)- 대안

본문내용

서도 이와 같은 게임시장을 우려의 눈빛으로 바라보는 시각들이 많았다. 그래서 한 방편으로 따듯한 인간의 사랑을 그린 게임들이 속속 출시되었다. 일본 만트라사(社)의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라던가, 하얀마음 백구 시리즈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들이 판매고가 부진하게 되자 더 이상 그러한 류의 게임은 많이 제작하지 않는 실정이다.
Ⅴ 결(結)- 대안
그렇다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만한 대안은 없는 것인가, 컴퓨터는 이제는 인간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된지 오래다. 모든 일을 처리할 때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구별하는 것이 이제는 보편화 되었고, 컴퓨터 게임도 대인 관계에 있어 자신의 취미라고 떳떳이 말할 수 있는 위치에 이르게 되었다. 이렇게 된 이상 막무가내로 컴퓨터 게임을 매도할 것이 아니라 무언가가 획기적인 대안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나는 그 특별한 대안은 없다고 본다. 컴퓨터가 인간의 생활에 자리잡고 있는 이상 컴퓨터 게임은 그 시녀로서 계속 자리할 것이고 그렇게 되는 이상 컴퓨터 게임은 인간생활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단지 이것을 절제하는 인간의 이성이 유일한 햐결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게임,   전쟁,   폭력,   분석,   스타크래프트,   ddr,   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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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4.04.18
  • 저작시기200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468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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