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게임산업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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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기업소개
소니의 연혁
소니의 경영구조

Ⅱ. 본론
SONY ENTERTAINMENT 분석
SONY COMPUTER ENTERTAINMENT
PS2 소개 및 게임시장 환경 분석
산업내 조직적 변화
SCE의 전략분석
VALUE CHAIN 분석
SWOT 분석

Ⅲ.결론

본문내용

소니의 연혁
1946년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 라는 회사명으로 Masaru Ibuka, Akio Morita에 의해 창업
1950년 일본 최초로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를 개발한 데 이어, 1955년에는 트랜지스터 라디오 개발.
1958년 ‘소니’ 라는 회사명으로 개명하고 1960년에 트랜지스터 TV를
1968년 독자 규격의 고선명 컬러TV 브라운관을 출시
1972년에는 미국 샌디에고에 컬러 TV 조립공장을 가동하였으며, 1979년에는 소니의 가장 유명한 헤드폰 스테레오인 “워크맨”을, 1982년 CDP개발
1985년 8㎜VTR등을 개발. 
1988년에는 CBS레코드를 매수하고, 컬럼비아 영화사를 매수. 
1992년에는 미국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 반도체공장을 가동하였다.  현재까지 AV(Audio-Vidio)분야에서 그리고 최근에는 IT(Information Technology)분야에까지 진출하여 AV/IT분야 모두에서 공히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갖는 세계최고의 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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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8페이지
  • 등록일2005.09.19
  • 저작시기2005.09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129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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