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청소년 집단프로그램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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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로그램 필요성
1) 이론적 배경 및 경험적 근거
(1)이론적 배경
(2)경험적 근거
2) 프로그램의 필요성

2. 목적, 목표, 하위목표

3. 프로그램 개요
1) 대상
2) 장소
3) 일시
4) 수행인력
5) 일정

4. 세부내용
1) 1회기
2) 2회기
3) 3회기
5. 예산
6. 평가

본문내용

에게는 칭찬, 박수, 하이파이브를 통해 보상한다.
종결 : 모든 학생이 순서를 마치면 주진행자는 학생들에게 자리를 정리를 하고 제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후 점수를 발표하고 이긴 팀에게는 상품을 증정한다. 그리고 모두 함께 수고했다는 뜻으로 박수를 치며 인사한 후, 준비물을 수거하고 자리를 정리하고 교실로 이동한다.
참 가 자
00교실 학생
2회기목표
1회기에 함께 정했던 약속을 지키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준비물
과자, 실, 막대기, 노끈, 보상으로 줄 강화물
진행
주진행 -000, 보조진행 - 000, 000
기타
릴레이 이인삼각 경기 시 실습생이 따라다니면서 안전에 예방한다.
3) 3회기
프로그램명
어둠속의 릴레이
일시
2005년 11월 29일 화요일 16:20 ~ 17:00
장소
00복지관 지하1층 대강당
진행
도입 : 두 팀으로 나누어 2명씩 짝을 이루게 한 후 한명은 안대를 착용하고, 다른 한명은 친구를 이끌어주며 반환점을 돌아오는 릴레이형식의 게임을 설명한다.
승부는 모든 성원이 먼저 돌아온 팀이 우승하는 것임을 알리고 팀에게 상품이 있음을 말해준다.
진행 : 2인 1조가 되어 2팀으로 나누고 빨리 들어온 팀이 승리한다.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친구를 잘 이끌고 잘 따르는 모습을 강조한다.
3판 2선승제로 진행한다.
종결 : 모든 학생이 순서를 마치면 주진행자는 학생들에게 자리를 정리를 하고 제자리에 앉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후 점수를 발표하고 이긴 팀에게는 상품을 증정한다. 그리고 모두 함께 수고했다는 뜻으로 박수를 치며 인사한 후, 준비물을 수거하고 자리를 정리하고 교실로 이동한다.
참가자
00교실 학생
3회기목표
1회기에 함께 정했던 약속을 지키고, 친구사이에 협동심을 강화한다.
준비물
안대 2개, 보상으로 줄 강화물
진행
주진행 - 000, 보조진행 - 000, 000
기타
앞이 보이지 않으므로 릴레이 동안 실습생이 따라다니면서 안전에 예방한다.
안대를 모두 착용하여 릴레이 할 기회를 부여한다.
5. 예산
항목
내역
산출근거
금액
비고
사업비
스티커
500원*2개
1,000
1회기 사업비
A4용지
20원*5장
100
강화물
300원*10개
3,000
끈(실, 노끈)
2000원*1개
2,000
2회기 사업비
과자
500원*1개
500
강화물
300원*10개
3,000
안대
2,000원*2개
4,000
3회기 사업비
강화물
1,000원 * 10개
10,000
16절 색지
200원*10장
2,000
합계
25,600
(단위 : 원)
6. 평가
목표
평가
목표 1
목표 2
정신지체 청소년들의 책임감을 향상한다.
정신지체 청소년들의 적극성을 향상한다.
평가지표
-약속 수행 정도
-임무 수행 정도
-프로그램 참여 정도
-자발적인 태도 정도(능동vs수동)
측정도구
-체크리스트
-집단프로그램레코딩
-체크리스트
-집단프로그램레코딩
평가방법
매회기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점수통계가 4점 이상인 학생이 80%이상인 경우
매회기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점수통계가 4점 이상인 학생이 80%이상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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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5.12.05
  • 저작시기2005.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24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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