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문제
3. 용어 정의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컴퓨터 게임
컴퓨터 게임 중독의 정의
컴퓨터 게임의 종류
컴퓨터 게임의 특징
컴퓨터 게임 중독의 원인
컴퓨터 게임의 영향
2. 공격성
공격성 정의
공격성의 유형
공격성 원인-공격성 이론
Ⅲ.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2. 연구 도구
컴퓨터게임 이용 실태 조사
컴퓨터게임 중독 검사
공격성 검사
3. 자료 처리 및 분석
Ⅳ. 연구 결과
1. 컴퓨터 사용 실태-중독집단과 비 중독집단별
게임 경력
게임 이용 빈도(일주일 기준)
게임 집중 빈도
게임을 주로 하는 장소
게임을 하게 된 동기
즐겨하는 게임 방식
즐겨하는 게임 종류
2. 컴퓨터 게임 중독
성별 컴퓨터게임 중독 정도
학년별 컴퓨터게임 중독 정도
3. 컴퓨터중독과 공격성
Ⅴ. 결론
♣ 참고 문헌♣
부록1. 컴퓨터게임 이용 실태 조사 설문지
부록2. 컴퓨터게임 중독 검사지
부록3. 공격성 검사지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문제
3. 용어 정의
4. 연구의 제한점
Ⅱ. 이론적 배경
1. 컴퓨터 게임
컴퓨터 게임 중독의 정의
컴퓨터 게임의 종류
컴퓨터 게임의 특징
컴퓨터 게임 중독의 원인
컴퓨터 게임의 영향
2. 공격성
공격성 정의
공격성의 유형
공격성 원인-공격성 이론
Ⅲ. 연구 방법
1. 연구 대상
2. 연구 도구
컴퓨터게임 이용 실태 조사
컴퓨터게임 중독 검사
공격성 검사
3. 자료 처리 및 분석
Ⅳ. 연구 결과
1. 컴퓨터 사용 실태-중독집단과 비 중독집단별
게임 경력
게임 이용 빈도(일주일 기준)
게임 집중 빈도
게임을 주로 하는 장소
게임을 하게 된 동기
즐겨하는 게임 방식
즐겨하는 게임 종류
2. 컴퓨터 게임 중독
성별 컴퓨터게임 중독 정도
학년별 컴퓨터게임 중독 정도
3. 컴퓨터중독과 공격성
Ⅴ. 결론
♣ 참고 문헌♣
부록1. 컴퓨터게임 이용 실태 조사 설문지
부록2. 컴퓨터게임 중독 검사지
부록3. 공격성 검사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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