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SHOW(쇼)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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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KTF SHOW(쇼) 마케팅사례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브랜드 소개

2. 현재시장 상황

3. 마케팅 조사의 실시
-고객 인터뷰
-전문가 인터뷰
-2자자료의 수집 및 분석

4. STP전략

5. SWOT분석

6. 4P MIX 전략

7. 예상되는 결과

본문내용

요금제도를 가지고 있으며 SHOW의 개념을 이 요금제들에게 적용시켜서 더 많은 요금 상품을 많들어야 한다.
3)Place
대리점의 대대적인 변경
주 타겟이 되는 20~30대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 , 시내 중심가등에 신규 대리점 신설.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 변경으로 유통채널의 변화를 꾀함.
그러나 간판과 실내 인테리어 변경으로 막대한 비용이 사용되었고, 기존 KTF 고객들은 가입자수가 5%미만에 불과한 Show가입자들을 위해 역차별 받는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다.
4)Promotion
① 궁금증을 자극하는 ‘티저’광고
▲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SHOW ‘탄생편(좌)’과 ‘죽음편(우)’
티저광고는 광고대상을 숨긴 채 궁금증을 유발하다 관심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정체를 드러내는 광고기법으로 궁금증, 호기심을 자극하는 만큼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데 효과적이라 갈수록 각광을 받고 있다. SHOW는 이런 티저광고를 통해 SHOW에 대해 자연스러운 대중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2G 시장에서 경쟁하던 SK사 보다 빠르게 3G 시장에 뛰어들어 프로모션을 함으로써 3G 시장에서 우위를 두게 되었다. 어느 마케팅 디렉터의 말처럼 남이 먼저 한 프로모션을 더 잘하는 것 보다, 남보다 못 하더라도 남이 하지 않은 프로모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링투유’나 ‘필링’보다 ‘컬러링’이 더 친숙하고, ‘콜키퍼’나 ‘매너콜’보다는 ‘캐치콜’이 듯, 기업에게 시장에서 ‘선점’이 차지하는 의미는 매우 크고, 그 높은 인지도를 통한 이득도 크다. 이런 점에 힘입어 SHOW는 영상통화 대중시대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가입자 수가 최근 50만명을 넘어섰다.
② 브랜드 노출과 주목을 극대화 시킨 매장
‘SHOW'매장은 간판에 일반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는 검정색에 가까운 진회색을 적용해 주변과의 조화와 차별화를 동시에 꾀하고, ‘SHOW를 플레이하라’는 개념을 집약시킨 아이콘 모양의 돌출된 플레이버튼 성형물로 독특한 조형미를 표현함으로써 통신사업자 최초로 GD마크를 획득하였다. 신소재인 블랙아웃 시트지를 채택, 야간에는 로고와 플레이버튼의 아이콘에만 조명을 사용함으로써 브랜드 노출과 주목도를 극대화했다.
이는 통화품질이나 요금과 같은 본원적 서비스 외에 디자인을 통한 고객 가치 제고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SHOW의 디자인경영 중 하나다. SHOW의 한 관계자는 고객들이 ‘SHOW’와 마주치는 모든 접점에서 보다 즐겁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디자인 경영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③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프로모션
SHOW는 대학 축제 기간이라 할 수 있는 5월을 맞아 연세대, 충남대, 경북대 등 전국 10개 주요대학 캠퍼스에서 '캠퍼스 쇼(SHOW)'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축제기간 중 하루동안 `SHOW CGV 영화요금 광고 따라하기`, `커플 물풍선 게임`을 비롯해 SHOW 영상통화와 아이플러그(iPlug) 시연 등 SHOW의 인기 요금제 및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펼침으로써 SHOW에 대한 인지도를 올리고, SHOW 요금제와 서비스에 관련된 행사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게 만들어 자연스런 서비스 홍보효과를 보았다.
또한 SHOW는 커플 고객들을 잡기 위한 일환으로 6 개월간 ‘Couple Festival’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커플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는 3개월간 무제한 음성통화와 심야 시간대 무제한 영상통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요금제 혜택뿐만 아니라 이와 연관해서 가입자 추첨을 통해 다양한 테마사진을 무제한 촬영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는 ‘쇼 커플 무제한 스튜디오’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④ KIS(Korea IT Show)
▲ 영상통화를 체험하는 장면. 왼쪽 위는 한덕수 국무총리가 일본에 있는 야구선수 이승엽과 직접 영상통화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정보통신부와 산업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이 전시회는 엑스포콤·ETC코리아·IT코리아 등 한국 내 기존 IT 관련 전시회 다섯 개를 통합했다. 국내외에서 삼성전자·퀄컴·캐논 등 18개국 300여 기업이 참여했다. 국내 IT 관련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의 이 행사에 출품된 제품만도 무려 10만여 점에 달한다. 이런 큰 행사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이 몰린 곳은 역시 동영상 통화 시연장이었다. 3세대 휴대전화 시연 행사를 연 KTF와 SK텔레콤 앞은 장사진을 이루었다. 개막일인 19일 KTF SHOW(쇼) 전시관에선 한 국무총리와 홈런 타자 이승엽 간 글로벌 영상통화가 있었다. 또한 노준형 정보통신부 장관과 쇼 특파원의 두 번째 화상통화 실연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젊은 관람객들은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3세대 휴대전화인 동영상 전화를 실제로 해 보면서 첨단 IT쇼를 실감하는 표정이었다. 각계 각층의 유명인사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포함해 약 10만명 가까이 찾은 KIS 전시장에서 SHOW는 영상통화 시연을 통해 이목을 끌었다.
⑤ 이색 cf를 통한 화제 집중
▲ SHOW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광고 화면
SHOW의 광고를 보고 CF에 나왔던 춤을 장기자랑 시간에 추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SHOW CF에 나왔던 것 처럼 껌에 휴대전화를 TV에 붙여 사용하는 UCC 영상이 나올 정도로 SHOW의 광고는 매번 화제를 낳고 있다. 초창기 SHOW의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면, 최근 SHOW는 `SHOW`브랜드가 어느정도 소비자들에게 알려졌다는 판단 아래 이제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단계를 넘어 CF를 통해 구체적인 혜택을 보여주고 있다.
7. 예상되는 결과
-마케팅 목표: 매출액의 극대화 또는 시장점유율의 극대
SHOW의 고객 증가
-고객의 니즈 충족에 기초한 마케팅전략 실행

-표적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 실행

-브랜드명 교체로 SHOW란 이미지로 재포지셔닝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사업의 강점과 기회요인을 잘 살려 약점과 위협요인 극복

-최고의 제품을 위한 노력
-마진율을 최소화한 가격 달성
-대리점의 7P 달성
-광고,체험이벤트,홍보 등의 대대적 프로모션 활용

매출액의 극대화 및 시장점유율의 극대

키워드

ktf,   show,   ,   마케팅
  • 가격2,0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07.11.05
  • 저작시기2007.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355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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