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하이쿠
2. 하이쿠의 역사
3. 율시(律詩)
4. 소네트 (das Sonett)
2. 하이쿠의 역사
3. 율시(律詩)
4. 소네트 (das Sonett)
본문내용
ik)로서 당시의 30년전쟁의 참상의 실상을 꾸밈없이 담아 낸다.
그 뒤 Gottsched에 의하여 "각운을 다루는 고집센 대장장이의 고안(die Erfindung eines eigensinnigen Reimschmidts)"라 하여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훗날 낭만주의자 August Wilhelm Schlegel에 의하여 훌륭한 시형식으로 인정받는다.
괴테는 자신의 사랑시에서 받아들이기도 하지만, 횔더린(Holderlin)이나 실러(Schiller)에 의해서는 철저히 배제당한다. 그 후 150년이 지나, 현대에와서 변증법론자라고 할 수 있는 Bertolt Brecht가 소네트의 변증법적 구조에 주목하여 특히 그의 사적인 시를 쓸 때 사용하기도 한다.
소네트는 페트라르카 이후, 독일에서는 그뤼피우스 이후 이렇게 항상 사랑시, 연애시 등 사적인 시에 사용되었다. 즉 개인적인 혹은 역사적 위기, 변혁, 혼란 등의 극복이 문제시될 때 이 소네트 형식이 선호된다. Johannes R. Becher는 소네트는 질서의 힘의 표상(Sinnbild einer Ordnungsmacht)이며, 혼동으로부터 구원(Rettung vor dem Chaos)이라고 찬양한다.
그 뒤 Gottsched에 의하여 "각운을 다루는 고집센 대장장이의 고안(die Erfindung eines eigensinnigen Reimschmidts)"라 하여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훗날 낭만주의자 August Wilhelm Schlegel에 의하여 훌륭한 시형식으로 인정받는다.
괴테는 자신의 사랑시에서 받아들이기도 하지만, 횔더린(Holderlin)이나 실러(Schiller)에 의해서는 철저히 배제당한다. 그 후 150년이 지나, 현대에와서 변증법론자라고 할 수 있는 Bertolt Brecht가 소네트의 변증법적 구조에 주목하여 특히 그의 사적인 시를 쓸 때 사용하기도 한다.
소네트는 페트라르카 이후, 독일에서는 그뤼피우스 이후 이렇게 항상 사랑시, 연애시 등 사적인 시에 사용되었다. 즉 개인적인 혹은 역사적 위기, 변혁, 혼란 등의 극복이 문제시될 때 이 소네트 형식이 선호된다. Johannes R. Becher는 소네트는 질서의 힘의 표상(Sinnbild einer Ordnungsmacht)이며, 혼동으로부터 구원(Rettung vor dem Chaos)이라고 찬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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