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존 게임 Project의 문제점
2. 보다 나은 게임제작을 위한 대안
3. Game Production system 모델
-게임제작 프로세스
4. 게임 분석/평가 기법-세부 방법론
- Research(설문)
- FGI
- User 심리 분석
- 국내 게임 전략 분석
- 해외 게임 전략 분석
- Usability Test
- 게임 서비스별 특징분석
5. 사업 기획/ 추진
6. Pre Production
7. Production
2. 보다 나은 게임제작을 위한 대안
3. Game Production system 모델
-게임제작 프로세스
4. 게임 분석/평가 기법-세부 방법론
- Research(설문)
- FGI
- User 심리 분석
- 국내 게임 전략 분석
- 해외 게임 전략 분석
- Usability Test
- 게임 서비스별 특징분석
5. 사업 기획/ 추진
6. Pre Production
7. Production
본문내용
[Shadow Research의 특징]
피조사자의 행적에 관한 관찰조사방법으로, 사용자들이 활동하는 장소에 따른 사용행태 파악에 효과적임
실제게임을 사용하는 특정 환경내에서 행동하는 방식들을 연구하여 다양한 각도에서의 문제점 도출가능
사용자와 환경에 대한 분석 방법론으로 활용하여 대상이 되는 사용자(people)의 행태 및 경험(mental)을 분석 함과 동시에 게임 주사용 장소인 PC방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실제 사용상의 환경(place) 분석 및 방해요소 분석 가능
실제 환경 내 실제적인 문제점 분석가능
3> FGI (Focus Group Interview)
[FGI를 통한 기대수준 분석 및 아이디어도출]
Research를 통해 도출된 사용성 만족도 평가 기준 요소 별 사용자의 구체적인
피조사자의 행적에 관한 관찰조사방법으로, 사용자들이 활동하는 장소에 따른 사용행태 파악에 효과적임
실제게임을 사용하는 특정 환경내에서 행동하는 방식들을 연구하여 다양한 각도에서의 문제점 도출가능
사용자와 환경에 대한 분석 방법론으로 활용하여 대상이 되는 사용자(people)의 행태 및 경험(mental)을 분석 함과 동시에 게임 주사용 장소인 PC방에서의 테스트를 통해 실제 사용상의 환경(place) 분석 및 방해요소 분석 가능
실제 환경 내 실제적인 문제점 분석가능
3> FGI (Focus Group Interview)
[FGI를 통한 기대수준 분석 및 아이디어도출]
Research를 통해 도출된 사용성 만족도 평가 기준 요소 별 사용자의 구체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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