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더페이스샵][다카라즈카 가극단][롯데그룹][yes24][모닝글로리]더페이스샵 경영전략 사례, 다카라즈카 가극단 경영전략 사례, 롯데그룹 경영전략 사례, yes24 경영전략 사례, 모닝글로리 경영전략 사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영전략][더페이스샵][다카라즈카 가극단][롯데그룹][yes24][모닝글로리]더페이스샵 경영전략 사례, 다카라즈카 가극단 경영전략 사례, 롯데그룹 경영전략 사례, yes24 경영전략 사례, 모닝글로리 경영전략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더페이스샵의 경영전략 사례
1. SWOT 분석
1) 강점
2) 단점
3) 기회요인
4) 위협요인
2.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 positioning
3) 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Ⅱ.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경영전략 사례
1. 독자적인 운영체계
1) 순결하고, 올바르고, 아름답게
2) 다카라즈카 음악학교
3) 배우 관리 시스템
4) 전속 스태프들
5) 팬클럽
2. 다카라즈카 가극단의 재정
3. 경영전략의 다각화
1) 본격적인 도쿄진출
2) 조직개편
3) 매체의 다각화

Ⅲ. 롯데그룹의 경영전략 사례
1. 경영스타일
2. 삼불(三不)
3. 경영철학

Ⅳ. yes24의 경영전략 사례

Ⅴ. 모닝글로리의 경영전략 사례
1. 제품전략
2. 브랜드 전략
3. 유통전략
4. OEM을 거부한 자존심의 세계시장 전략
5. 촉진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금도 짝수달은 일본, 홀수달은 한국에 번갈아 머물러 가면서 혼자서 총 40여개의 양국 롯데왕국을 정확히 챙긴다. 신회장은 호텔 롯데에 거처하며 사장들을 한명씩 불러 업무를 일일이 체크한다. 자신이 일본에 가 있던 한 달간의 계열사 매출액과 손익 등 구체적인 숫자를 보고받고 영업방침도 지시한다.
3. 경영철학
신회장의 경영철학은 『신용』과『품질제일주의』다. 이 같은 철학의 영향으로 롯데그룹은 우리나라 호텔업과 백화점업을, 특히 청결과 분위기 면에서 세계수준으로 끌어 올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신격호 회장의 경영철학에 또 다른 한 단면은 더욱 부각되기 시작했다. 다른 기업들의 부채비율이 자산의 45배를 웃돌 때 롯데그룹은 2배도 되지않는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해왔다. 무리한 차입경영을 싫어하는 신격호 회장의 의지가 비록 규모면에서는 5대그룹에 미치지 못할지언정 내실경영으로 타그룹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Ⅳ. yes24의 경영전략 사례
YES24의 경영전략은 심화 전략(Book Portal 지향), 외면 전략 (Culture Portal 구성), 입체 전략 (사이버 매장과 실제매장의 결합), 제휴 전략 (다른 사이트와의 Co-Marketing 강화)등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심화 전략은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BEST BOOK SITE라는 확실한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여 모든 종류의 종이 책, 외국도서 판매. 전자도서 판매, 전자출판, 웹진 북키앙 등을 운영하여 책에 관한 Portal Service 제공하는 것이다.
둘째, 외면 전략은 도서에서 출발하여 CD, 비디오, 영화, 게임 소프트웨어, PDA, MP3, E-CARD, 문화정보 등 문화 상품의 주요 분야를 망라한 Culture Portal을 구축하는 것이다.
셋째, 입체 전략은 사이버 서점을 바탕으로 실제매장과 연동시키는 입체 전략으로 시너지효과를 꾀하며, 서적뿐만이 아니라 CD, 팬시용품, 문구 등으로 취급품목을 입체화해서 운영하는 것이다.
넷째, 제휴 전략은 현재 주요 언론사 사이트의 도서정보 코너운영 계약을 체결,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포털사이트, 대학교육기관의 제휴 등 250여개 업체 및 교육기관과의 업무제휴로 이익배분 Partne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YES24는 이러한 경영 전략의 성공으로 동일 업계 내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오를 수 있게 되었다.
Ⅴ. 모닝글로리의 경영전략 사례
1. 제품전략
제품전략은 디자인차별화, 고품질, 고가격에 있다. 자체 디자인을 개발한 것이 수출의 기폭제가 되고 외국유명브랜드에 위축되었던 국내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즉 외국에서 개발된 캐릭터 등의 디자인을 비싼 로얄티를 주고 사용하거나 무차별적으로 모방하던 것에서 과감히 탈피하여 디자인차별화에 역점을 두는 것이다. 또한 저가격 저급품의 제품정책을 답습하던 국내문구산업에 새바람을 일으키며 디자인 차별화정책 및 고품질 고가격 정책으로 해외에서도 선진문구와 당당히 겨루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고품질의 이미지를 심을 수 있었다.
2. 브랜드 전략
통일된 이미지를 국내외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각각의 제품에 별도의 상품을 부착하지 않고 제품에서부터 차량, 국내외 매장에 이르기까지 모닝글로리 이미지를 통일화시키는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를 중요시하고 있다. 이미지통합화 작업은 각각의 제품에 의해 얻을 수 있는 평판의 위력이 모든 제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한 품목으로 야기된 고객의 불평이 타제품의 이미지까지 흐리게 하여 전반적으로 매출액을 감소시킬 수 있는 위험부담을 안고 있어 제품력에 대한 대단한 자신이 없이는 생각할 수 없는 브랜드 전략이다. 모닝글로리는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이미지 통일화 정책으로 고객들의 신뢰와 평판을 유지하고 있다.
3. 유통전략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은 유통전략에서도 두드러진다.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문구시장의 한계와 무분별한 외제 문구 선호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영세성을 면치 못한 국내 문구 유통의 신개념 도입이 필수적이라 인식하고 혁신적인 유통전략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이에따라 1981년 이미 제품을 종합적으로 진열하여 판매하는 문구센터를 개설한 바 있는데 아직은 이르다는 세간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그 후 문구센터라는 상표로 일부 품목을 만들어 낼 정도로 개점은 성공적이었다.
4. OEM을 거부한 자존심의 세계시장 전략
OEM을 거부하고 모닝글로리 라는 자기상표로 세계시장에 진출한다는 해외시장전략은 세계시장의 시험무대라고 할 수 있는 일본 문구시장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수출실적이 300만달러에서 800만 달러의 수출규모로 급성장 하였다. 이러한 자기상표에 대한 애착이 해외시장에서도 고급백화점 등 대형유통 루트를 통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일본제품과 동등하게 진열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5. 촉진전략
모닝글로리의 홍보전략은 한마디로 위에서 설명한 최선의 품질과 디자인 차별화의 제품전략이 최대의 광고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취지에서 별도의 광고집행보다는 제품자체의 품질관리에 역점을 두어 제품들이 소비자의 손에서 손으로 직접 느끼며 선택되도록 하자는 데 있다. 즉 광고를 다량집행함으로써 소비자부담이 가중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광고를 자제하고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국내외의 각종 전시회를 효과적으로 이용했다. 이를 통해 낮은 비용으로 자사품질을 확실하게 실질적인 다량구매자들에게 확신시켜 수출증가에 큰 몫을 하였다. 광고를 기획함에 있어서도 개별적인 품목광고는 자제하고 전체적인 기업이미지 광고로 이미지를 통합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병욱(2007) /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좋은책만들기
김순희(2005) /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특징과 소비자 성향 연구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성을 진단한다(2000) / LG경제연구원
이장우(1999) / 경영전략론, 법문사
이승주(1999) /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시그마컨설팅그룹
카나이 카즈요리 외(2001) / 경영전략, 박영사
최금주(2005) / 초저가 화장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가격5,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09.03.14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2291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