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R 영어논문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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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MBSR 영어논문 번역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Mindfulness and mindfulness meditation as coping
skills for stress management

번역본

본문내용

. 행복, 불행 그리고 감정의 중립(satipatthanna의 범위에 정의된 것처럼) 은 고통상태에 있는 민감한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다행히도 고통은 조건적이며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이런 상대적이고 절대적인 고통으로부터의 자유는 가능하나(세 번째 고귀한 진실) 역설적으로 그들과 같이 생각에 만족하는 마음의 틀이다. 이 만족은 이러한 이해(네 번째 고귀한 진실)에 따른 이해와 통찰 또는 지혜와 실천에 의해 발생한다. 고귀한 8가지 신앙경로는 불교의 필수적인 실천과 네 번째 고귀한 진실을 구성한다. 부처경로에서 8가지 경로들은 3가지 기본 구성요소로 나눠 질 수 있다. 윤리 또는 생활양식(정확 또는 숙련된 작업, 연설 그리고 생계), 정신개발 (정확한 노력 mindfulness 그리고 집중) 그리고 지혜(정확한 이해와 생각 또는 의도)이다.
아래의 그림2는 부처사상에 따라 상호의존적, 조건부적 그리고 순환적인 고통의 성질을 나타낸다. 스트레스의 순환적이고 상호작용하는 성질을 강조하는 스트레스 처리모델과 유사한 불교에서의 정신적 고통의 원인은 환경적 조건들과 건강하지 못한 정신적이고 신체적인 요소들과의 사이에서 마치 상호의존적이고 순환적인 관계로 볼 수 있다. 다이어그램에서 나타내는 것처럼 자유는 대개 끊임없이 순환적인 반응에 의존한다.
그림 2 조건적인 고통의 순환과 출구 (Fryba으로부터의 적응 1995)
고통의 해소 또는 해결은 환경적인 조건과 건강한 정신과 육체적인 요소 사이의 상호의존적인 관계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Goleman, 1988). 서양의 심리치료처럼 불교 심리에서 문제가 있거나 건강하지 못하다고 여겨지는 정신적 상태과 패턴의 형식은 화, 질투, 우울, 걱정, 죄의식, 비참함, 혼란, 증오 등을 포함한다 (Fenner, 1995). 한편, 건강한 정신적 요소는 소속되지 않고, 반감이 없고, 무시하지 않는 것, 일테면 관용, 동정, 침착, 친절, 평온과 진정, 즐거움, 전념, 지혜와 염려와 함게 동반되는 그런 인지적, 감정적, 그리고 행동적인 패턴을 포함한다.
불교에서는, 모든 정신적인 상태는 상호의존적이라고 여겨진다. 그래서 건강한 정신적 요소는 서로 북돋우고 서로 떠받치면서 일어난다.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이 집중할 때, 그것은 도한 집중된 마음, 정신적 평온과 신체적 이완(편안함)에 이르게 하는 데 영햐을 미칠지도 모른다. 몸을 편하게 하는 연습과 이 기술이 어떻게 스트레스를 다루도록 도와주는 가에 대한 책들이 쓰여 졌다 (예. Dabis et al., 1988).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타당할지라도 Mindfulness의 발전이라는 것은 이완 또는 이완 반응을 하는 데 영향을 주는 것(Benson)을 통해서 감정을 억제하는 하나의 방법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반복되지는 않을 것이다(Wople, 1975). Mindfulness는 또한 통찰력, 지혜로움, 침착함, 즐거움, 인내, 전념 등과 같은 정신적 상태에 이르도록 돕거나 이끌어 줄지도 모른다.
상호 억제의 유사한 방법으로, 건강한 정신적 요소는 건강하지 못한 정신적 요소와 그 결과를 억제할지도 모른다 (Goleman, 1988).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부지런하게 친절을 연습할 때, 화는 덜 생길 것이다. 비슷하게, 마음이 침착함으로 채워진다면 사람은 걱정을 하지 않을 것이다. Mindfulness와 지혜 또는 통찰력은 모든 문제가 되는 불건강한 정신 요소를 상호 억제할 만큼 강력한 요소로 간주된다. 그러므로 사람이 완전히 집중할 때, 불건강한 정신적 요소가 발생할 가능성이 없다.
“소멸”은 불교 용어에서 종종 사용되는 말이다. Linehan(1993)은 Mindfulness을 불교의 인지적 행동 치료에서의 노출에 비교했다. 위의 그림 2에서 보여주듯이, 개인은 즐거움, 불쾌함, 그리고 중립적인 느낌에 반응하게 되고, 습관적인 정신적 패턴과 행동을 저지를 지도 모른다. 습관적인 패턴의 대다수는 기능적인 목적을 이행하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대다수는 또한 기능 장애가 있을지도 모르며, 스트레스 과정을 일으킬 수도 있다. Mindfulness는 스트레스가 가득한 반복적인 과정으로부터 어떻게 행동하고 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는 가에 대한 결정을 하게 하는 기회와 정신적 공간을 제공한다. Mindfulness로 그 상태는 안정되고 반작용의 반응들은 제거될 지도 모른다. 불쾌한 기분을 주던 오랜 패턴, 즐거운 기분 내 중독되는 것과 중립적인 느낌을 무시하는 것은 더 이상 습관적인 반응을 통해서 강화되지 않기 때문에 점차 사라지게 된다 (Fryba, 1995).
요약
건강심리학에서의 스트레스는 중요한 개념이다. 왜냐하면 스트레스는 개인의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건강과 웰빙의 파괴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해로운 스트레스반응과 감정을 포함하는 수많은 요소를 지닌 순환적이고 상호적인 과정이다. 문제와 감정에 초점을 맞춘 전략들을 지닌 스트레스를 다루는 것은 스트레스과정의 순환을 짧게 하기위한 방법들을 제공한다. Mindfulness는 어느 정서적인 초점을 맞춘 대처기술이다. Mindfulness는 수 천년동안 부처의 명상 수행의 중요한 요소로 되어왔다. Mindfulness의 요소는 또한 여러 현대의 사이코 치료적 접근에서 행하여 질 수 있다. Mindfulness는 고통과 불안을 포함하는 수많은 건강과 관련된 논쟁들을 처리하는데 성공적으로 사용되어지고 있다. 만약 강한 방식으로 연습된다면 정신적인 위험과 교사가 추천되어 질 수 있다. Mindfulness의 실행은 가장 기본적일 수 있다. 이것은 현재의 순간에서 일어나는 것처럼 무엇이 일어나는지 단순히 아는 것을 포함한다. 만약 Mindfulness가 오래된 반응패턴들을 소멸시킨다면 스트레스와 고통을 일으키고 이것을 효과적인 처리방법보다는 이러한 패턴을 야기하는 것을 억제한다. 효과적인 대처메커니즘으로서, 그것은 그 끝의 수단이 되는 끝으로 가는 하나의 수단이다. 다른 말로, 존재하기 위해서는, 삶에 참여적이고 개방적인 자세와 삶의 모든 스트레스는 역설적으로, 이것이 존재하고 또 이것을 다룰 수 있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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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2페이지
  • 등록일2010.01.18
  • 저작시기20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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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5756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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