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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을 통해 작가는 말하고 싶은 건지도 모른다. 소설이 독자에게로 멀어지는 이유는 바로 독자 자신에게 있다고, 독자 자신부터 변화하지 않으면 소설은 없다고 말이다.
독자는 흡혈귀가 되고, 거세된 흡혈귀는 모사된 현실만을 만든다. 그러기에 현실은 실제와 허구 속에서 혼돈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 소설가 김영하가 실제적 인물도, 허구적 인물도 될 수 없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흡혈귀는 허구적 존재이면서도 실제적 존재가 되는 이유 또한 여기에 있다.
흡혈귀는 철저한 구성아래 이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독자로부터 외면당하는 소설의 현실. 독자의 구미에 맞춘 소설로만 연맹 하는 작가. 그리고 이러한 현실을 초래하고 있는 흡혈귀 같은 독자들. 허구와 실제, 작가와 독자의 대립 속에서 소설
흡혈귀는 말하고 있다.
독자는 흡혈귀가 되고, 거세된 흡혈귀는 모사된 현실만을 만든다. 그러기에 현실은 실제와 허구 속에서 혼돈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 소설가 김영하가 실제적 인물도, 허구적 인물도 될 수 없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흡혈귀는 허구적 존재이면서도 실제적 존재가 되는 이유 또한 여기에 있다.
흡혈귀는 철저한 구성아래 이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독자로부터 외면당하는 소설의 현실. 독자의 구미에 맞춘 소설로만 연맹 하는 작가. 그리고 이러한 현실을 초래하고 있는 흡혈귀 같은 독자들. 허구와 실제, 작가와 독자의 대립 속에서 소설
흡혈귀는 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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