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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칭호,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철학, 기독교(그리스도교)의 경제윤리,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성윤리,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실행, 기독교(그리스도교)와 국가, 기독교(그리스도교)와 동성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칭호

Ⅲ.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철학

Ⅳ. 기독교(그리스도교)의 경제윤리

Ⅴ.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성윤리
1. 기독교 성윤리의 문제점
2. 현대 기독교 성윤리의 동향

Ⅵ.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실행

Ⅶ. 기독교(그리스도교)와 국가

Ⅷ. 기독교(그리스도교)와 동성애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람에게 필요함을 지적하는데 사용될 뿐이다”라고 바렛은 말한다. 바렛은 바울이 갈라디아 교회에 보낸 편지에 대해서도 같은 방법으로 주장한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할례나 무할례가 효력이 없되”에 대해 말하기를 “이성애나 동성애나 효력이 없되”로 대체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동성애자를 이성애 관계 내에 불행하게 남아 있도록 강요당하든지, 혹은 독신으로 남아 있도록” 주장하는 윤리를 거부할 것을 요청하며, 동성애를 “바뀌어질 수 없는 감정적 선택”으로 인식하고 있다. 성령의 은사는 “이성애자나 동성애자 모두에게 공평하게 유효하다”고 그는 말한다.
최근 급진적 서구 교회들의 경우 동성애를 하나의 성적 기호의 차이로 가볍게 생각하고 용인하는 분위기에 동참하는 잘못을 저지르고 있다. 이 입장은 서구 여러 국가들에서 동성애자들이 인권을 앞세워 자신의 성적 성향을 사회적으로 공인받고자 하는 운동과 맞물려 적지 않은 논란을 빚고 있다.
우리는 먼저 동성애 성향을 지닌 사람들이 우리 모두를 향한 하나님의 동일한 부르심 아래 놓여 있다고 인식해야 한다. 그 부르심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시는 사랑과 용서하심에 응답해야 한다는 것이다. 동성애로 고투하고 있는 사람들도 그들 마음 가장 깊은 곳에서는 올바른 것을 갈망한다. 그러나 종종 그들 스스로도 통제할 수 없는 그 어떤 이유들로 인해, 그들은 그런 올바른 것을 그릇된 방법으로 찾고 있는 것이다.
우리는 동성애자들을 향해 하나님의 사랑을 말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동성애자들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없애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괴상한 농담과 모욕적인 말들을 그만해야 한다. 그런 것들은 그들로 하여금 교회로부터 멀어지게 하며, 상처를 주게 된다. 교회는 동성애 욕구를 느끼는 사람들을 얼싸안을 수 있는 곳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교회는 동성애자들이 동성애 욕구를 회개하고 돌아올 수 있는 그리고 여전히 기도 속에서 후원과 용납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그들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우리는 동성애에 대한 하나님의 관점을 말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 동성애를 대하는 올바른 방법은 사람을 남녀로 지어 서로 돕는 배필이 되도록 하신 하나님의 창조 질서에 비추어 정반대되는 죄임을 분명히 지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른 규범으로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비록 고침의 가능성이 적을지라도 그들이 돌이킬 수 있도록 진정 돕는 길이다. 모든 동성애자들은 자신이 동성애의 기질을 가졌다는 점을 알게 될 때 많은 번민과 갈등을 겪는다. 이 때에 그들이 책임을 면하도록 그 성향을 정상으로 정당화하거나 다양한 성적 취향의 하나로 부추기는 것은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는 일종의 무책임한 지적 폭력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동성애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우리 주님을 따라 좁은 길을 걸어가는 한, 그들은 기도할 수 있고 치유받을 수 있다는 소망을 가질 수 있다. 우리는 동성애 욕구로 고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각별한 치유의 은혜를 주시기를 그리고 그들이 고투하면서 고통을 겪을 때, 그들 옆에서 위로하시는 성령의 임재하심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은혜를 주시기를 기도해야 한다. 우리 모두는 우리가 겪는 고통과는 전혀 다른 고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취한 오만하고 적대적이며 편협한 태도를 회개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누구든지 환영하며 받아주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그런 공동체를 향해 계속 나아가야 할 것이다.
Ⅸ. 결론
사변철학에 따르면 신이 자기를 생각한다고 한다. 사변철학은 종교가 서로 분리시키는 양 측면을 결합시킨다. 사변철학은 이 점에서 종교보다도 더 심원하다. 신은 내적, 정신적인 존재자이며 사유나 의식은 내적, 정신적 작용이기에 신의 본성이 긍정되는 것이며 신의 본질이 작용으로서 확증된다는 것이다. 신은 우리에 의해서 사유되는 것과는 별도로 자기자신을 사유한다. 신이 실제의 인격성으로서 표상 된다면, 그것은 확실히 필연적이다. 왜냐하면 실제의 인간적인 인격에 대한 나의 사유는 그 인격에게는 무관한 외적 사유이다. 이것은 종교적인 신인동감동정설의 극점을 이룬다.
신은 자기를 계시하기 위해서 창조한다. 즉 창조는 신의 계시이다. 신은 오직 인간을 위해서 존재하지만, 신은 인간 안에서 자기를 찬미한다. 즉 인간은 신의 긍지이다. 신이 없으면 인간은 무이다. 그러나 또한 인간이 없으면 신은 무이다. 왜냐하면 인간 안에서 비로소 신은 신으로서 대상이 되고 인간 안에서 비로소 신은 신이 되기 때문이 다.
인간은 드러난 신이다. 신적 존재자는 인간 안에서 비로소 자기를 신적 존재자로 실현하고 확증한다. 인간은 신의 질에 인간적 감정으로서 분절을 붙이고 억양을 붙인 신의 입이다. 신이 존경과 찬양을 받기를 원하는 것은 인간이 신에 대해서 품고 있는 감정이 바로 신의 자기감정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교적 의식은 인격성이라는 표상을 사용하여 신과 인간을 독립적인 실존으로 만듦으로써 분리할 수 없는 양 측면을 다시 분리시킨다.
그런데 헤겔적 사변은 이 양 측면을 동일시한다. 그러나 낡은 모순이 근저에 남아있다. 그러므로 헤겔적 사변은 단지 종교적 진리의 철저한 수행이며 완결에 불과하다. 학식 있는 대중은 헤겔에 대한 증오로 눈이 어지러워졌기 때문에 헤겔의 교리가 적어도 이 점에서는 종교와 모순될 뿐 근본적으로는 동일하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헤겔의 교리에서 언급되어 있듯이 신에 관한 인간의 의식이 신의 자기의식이라면 인간적 의식은 그 자체 이미 신적 의식이다. 신의 의식이 있는 곳에 신의 본질이 있다. 따라서 인간 안에 신의 본질이 있다.
참고문헌
기독지혜사(1994), 교회사 대사전(Ⅱ)
샌튼 존스(1997), 동성애, 어떻게 볼 것인가?, 서울 : 한국기독한생회 출판부
이상화(1996), 새로 쓰는 성 이야기, 서울 : 또 하나의 문화
철학사전 친구(1989)
최종철(1992), 한국기독교교회들의 정치적 태도(1972-1990), 경제와 사회
한국기독교역사학회 엮음(1998), 한국기독교와 역사 제 8호, 한국기독교역사연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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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1.04.16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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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667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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