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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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교육(2주차)

1. ICT 활용 교육의 정의

2. ICT 활용 교육의 구성

3. ICT 소양교육과 ICT 활용교육 비교

4. ICT 활용 교육의 필요성

5. ICT 활용 수업의 유형

6. ICT 활용 수업계획(ICT 활용 수업 계획 모형)

종합정리

디지털 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교육 (3주차)

1.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개념

2.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의 유형

3. 멀티미디어 자료의 설계와 개발

종합정리

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교육(4주차)

1. 응용 소프트웨어 활용 수업

2. 컴퓨터를 인지적 도구로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탐색 및 노력

3. 인지적 도구로서의 데이터베이스

4. 인지적 도구로서의 의미망

5. 마인드 맵핑 사례

6. 인지적 도구로서의 컴퓨터 매개 통신

종합 정리

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5주차)

1. 왜 e-러닝 인가?

2. e-러닝의 정의

3. e-러닝이란?

4. 전통적인 수업과 e-러닝 의 비교

5. e-러닝의 특성

6. e-러닝의 장점

7. e-러닝의 단점

종합정리

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교육(6주차)

1. e-러닝의 유형

2. 사이버공간 활용 정도에 의한 구분

3. 교수-학습방법에 의한 구분

4. 개인교수형 (tutorial)

5. 반복연습형(Drill & Practice)

6. 시뮬레이션형(Simulation)

7. 교육용 게임형(game)

종합정리

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7주차)

1. 학습관리체제 (LMS)

2. 교육용 자료 개발 기술

3. 표준화 기술

4. e-러닝 기술 표준 필요성

5. 대표적인 표준그룹

6. 국내 e-러닝 표준 현황

7. 메타데이터의 개념

8. e-러닝에서 메타데이터의 역할

종합정리

본문내용

  • 가격3,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1.04.17
  • 저작시기2011.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67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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