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_이해__3_PPT자료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이미지의 관찰자와 정신분석학
2.응시
3.응시개념의 변화
4.담론, 응시, 타자
5.권력/지식 그리고 원형감옥론
6.응시와 이국성

본문내용

관객성 이론- 본다는 것이 실재에 접근하는 가장 유용한 방식.

● 관객 - 가장 이상적인 주체.

●무의식의 역할
우리의 의식 저변의 역동적인 욕망을 실현시키는 능동적인 모티브 역할.

● 초기 관객성이론(라캉)
Ⓐ주체 - 무의식, 언어, 욕망이라는 메커니즘을 통해 구축되는 실재.
이데올로기, 언어, 표현체계를 통해 인간이 개체성을 구축하는 함축적인 과정
ⓑ보드리의 거울단계 - 관객들이 영화적 경험에 의해 주체로서의 자아를 인식하는 과정.
  • 가격3,000
  • 페이지수32페이지
  • 등록일2012.02.22
  • 저작시기2012.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2886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