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피니아(INFINIA) 3DTV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LG 인피니아(INFINIA) 3DTV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INFINIA 선정 동기

2. LG 전자 소개

3. TV시장 현황

4. LG전자의 3DTV INFINIA

5. S.T.P 분석
1)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화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1) 주요 3D TV 업체의 포지셔닝 맵
(2) 포지셔닝

6. SWOT 분석
1) 내부요인
(1) 강점
(2)약점
2) 외부요인
(1)기회
(2) 위협

7. 마케팅 4P 믹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나의견해

본문내용

NIA는 트루모션480헤르츠로 보다 선명한 화질 구현, 스타일리쉬한 3D 입체 안경, 효율적이고 세련된 제품 디자인, 다양한 컨텐츠 제공 등 PAVV가 놓친 틈새를 공략하여 새롭게 시장 진출에 성공하였다. 또한 22.5mm의 초슬림 두께, 제품 간 불필요한 선을 줄인 무선 방식, TV를 통해 즐기는 다양한 웹서핑, 절전버튼으로 단계별 절전모드를 설정, 이어 TV소비전력의 최대 70% 절약 가능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기능성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INFINIA의 품질의 가치를 살펴보면 다른 TV와는 달리 보다 선명한 화질로 입체영상을 볼 수 있는 실용적인 가치와 이를 통해 기존의 틀 안에만 갇힌 TV의 한계를 넘는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상징적인 가치, 이를 통한 즐거움의 가치와 일단 LED보다 다소 고가의 재무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다.
.
또한 INFINIA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전 브랜드인 Xcanvas 초기부터 디자인을 중시해 온 것과 마찬가지로 타 브랜드와는 확연한 차이가 존재한다. 가장 큰 차이는 INFINIA의 제품 특성 중 하나인 wireless, 즉 TV도 하나의 인테리어로 생각하고 기존의 미관상 좋지 않은 불필요한 TV선을 제거하고 무선 방식을 채택하여 효율적인 디자인을 강조하였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과 함께 테두리의 폭을 줄임으로서 디자인 혁신을 이루었다.
하지만 INFINIA의 가장 큰 약점으로는 3D 컨텐츠만 3D 시청이 가능하며, 2D 컨텐츠를 3D로 변환시키지 못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하더라도 PAVV 3D LED TV와의 비교 우위를 점하지 못한다. 또한 이러한 문제는 소비자 인식에 있어 PAVV 3D LED TV에 비해 떨어지는 품질로 비춰질 수 있으며 이를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지 못한다면 차후 이러한 문제를 개선했다 하더라도 이미 각인된 소비자 인식을 되돌리기에는 더 큰 대가가 필요할 것이다.
2) Price
첫째로 INFINIA는 기존 LED에 3D 기능을 추가한 제품으로 기존 LED보다 1.5배 많으면 2배가량 고가로 고품질의 Positioning에 부합하는 고가 전략을 유지하였다.(PAVV와 동일)
둘째로 Premium 시장에서 고가전략으로 많은 매출이 기대된다.
셋때로 PAVV에 이은 제품 런칭으로 경쟁사의 가격을 고려하여 PAVV의 가격전략을 따라 가격을 책정하였다.
넷째로 지나칠 정도로 비싼 가격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적합하지 않고 중산층이나 고소득층에 맞추어 가격전략을 수립하였다.(PAVV와 동일)
3) Place
기존의 Xcanvas가 가진 유통 채널을 그대로 이용하며 계열 내 유통 기관을 통해 유통 비용을 절감할 수가 있었다. TV는 필수 가전제품으로 집중적 유통전략을 통해 상품 노출의 극대화를 얻는 것이 바람직하다. PAVV 3D LED TV와 같은 진열에 있어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할 만한 유통전략이 필요하다.
4) Promotion
INFINIA는 화질과 다양한 기능을 승부처로 삼아 지금까지 출시된 LED 3D TV 중 가장 많은 1200개의 LED 소자를 TV 화면 뒤에 촘촘히 배치하고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두었다. 이를 통해 INFINIA가 자유의 가치 실현을 제안하였으며 신제품 설명회를 통해 자유의 가치가 부여된 Premium 제품을 알리고 이를 체험케 하였다. 하지만 최근 출시됨에 따라 아직 PAVV와 같이 소비자들이 쉽게 대형마트와 전자상가에서 이를 체험하기는 쉽지 않다. 이에 빠른 유통 채널을 확보하여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확장을 시도해야 한다. 또한 기존의 틀안에 갇힌 TV의 한계를 넘어 ‘기술이 인간을 자유롭게 하리라’라는 가치 제안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였다. 기존 Xcanvas의 브랜드에서 새롭게 탄생한 INFINIA로 신비감을 주었지만 고객과의 친밀감과 공감, 새로운 브랜드로서의 신뢰감과 영감은 앞으로 INFINIA가 풀어야 할 과제이다.
8. 나의견해
3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요 TV업체들은 3D TV를 차세대 주력 상품으로 내세웠고 삼성전자, LG, SONY, Panasonic 등이 3D TV시장에 뛰어 들어 3D TV 시장을 형성해가고 있고 2010년 정부는 범정부 차원의 3D 산업 발전전략을 통해 2015년까지 3D 무안경 TV 시대를 실현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총 8천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하는등 3D TV에 대한 산업전망이 밝아지고 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졌다. 이러한 환경속에서 LG 3D TV는 타사 1등 브랜드인 삼성 제품에 비해 TV자체 기술은 상대적으로 약하지만 후발 주자로서 국내시장과 세계시장에서 삼성과의 시장 점유율 격차를 좁히고 있다. 2011년 1월 국내 3D TV 시장 점유율은 삼성이 67.18% LG전자는 4.58% 였었다. 하지만 LG전자에서 FPR 방식의 안경을 택한 뒤인 3월에 57.5%로 30.3%를 기록한 삼성을 이기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지난해 3분기 인도에서는 LG전자가 삼성, 소니를 제치고 TV 판매율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LG전자는 삼성전자보다 안경에 있어선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 기술적인 부문에서 삼성을 더 따라 잡을 수 있다면 격차는 더욱 좁힐 가능성이 크다. 동등한 기술이라면 그와 함께 사용하는 부속 제품인 안경에서의 경쟁력이 앞서기 때문에 우위를 점칠 수 있고 TV와 함께 연결되는 홈씨어터와 같은 AV제품에도 LG는 많은 기술 발전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2등의 이미지인 엑스캔버스라는 브랜드를 버리고 새로운 브랜드인 INFINIA를 런칭한 것은 어찌보면 이미지의 탈피를 생각 할 수 있지만 아직은 대중에게 INFINIA라는 브랜드는 낯설고 생소 할 것이다. 앞으로의 과제는 더욱더 높은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는 것과 INFINIA라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얼마만큼 끌어올리느냐가 과제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과제만 해결할 수 있다면 소비자의 마음속에 "3D TV = LG INFINIA 시네마"라는 강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 가격4,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2.03.14
  • 저작시기2012.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3392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