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모바일 운영체제 점유율 ------------------------- 1p.
가. 모바일 운영체제란? -------------------------- 1p.
나. 모바일 운영체제 점유율 ---------------------- 1p.
다. 모바일 운영체제 점유율 변화 상황 ------------- 2p.
2. 각 모바일 운영체제 특징 ------------------------- 3p.
가. iOS ------------------------------------------ 3p.
나. 안드로이드 ----------------------------------- 3p.
다. 윈도우폰7 ------------------------------------ 4p.
3. 향후전망 ---------------------------------------- 5p.
가. 모바일 운영체제란? -------------------------- 1p.
나. 모바일 운영체제 점유율 ---------------------- 1p.
다. 모바일 운영체제 점유율 변화 상황 ------------- 2p.
2. 각 모바일 운영체제 특징 ------------------------- 3p.
가. iOS ------------------------------------------ 3p.
나. 안드로이드 ----------------------------------- 3p.
다. 윈도우폰7 ------------------------------------ 4p.
3. 향후전망 ---------------------------------------- 5p.
본문내용
이 장으며 트위터나 페이스북, MSN 메신저와 같은 소셜네트워크 연동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한가지 더 추가하자면,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 게임기인 Xbox Live 아케이드 게임들폭 개호환이 더 하여서 Xbox게임들을 윈도우폰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빠른 속도로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애플과 구글에 비해 부족한 애플리케이션을 들 수 있습니다. 약 50만개의 애플, 40만개의 구글에 비해 4만개에 불과해 아직 갈 길이 멀기만 합니다.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기존 윈도우 모바일 버전에서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자사 제품에 맞게 운영체제를 일부 변경할 수 있었지만, 윈도우폰7에서는 그럴 수 없게 됐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하면 아이폰 iOS 운영체제처럼 업데이트와 애플리케이션, 파일 다운로드 등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담 관리하겠다는 것으로 보안이나 업데이트 등을 기존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의지로 풀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노키아사의 심비안OS, 림사의 블랙베리OS, 삼성전자의 바다OS등이 있지만 앞서 이야기한 OS에 비하여 중요도가 낮다고 여겨지기에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향후 전망
현재 애플과 구글의 치열한 다툼이 주를 이루는 스마트폰 운영체제 점유율 전쟁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진으로 삼파전을 치룰 것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그 가운데서도 구글을 선두로 마이크로소프트가 2위, 애플이 3위의 순으로 시장이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현시점에서 가장 뛰어난 체제는 애플이지만 특유의 폐쇄적인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조사와 손을 잡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에 앞서 나가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애플의 아이폰이 뛰어난 기기이기는 하지만 각 소비자마다 각각의 니즈를 가지고 있기에 다양한 제품군이 생산되고 소비될 것인데 애플의 아이폰 한 가지 제품이 모든 사람의 니즈를 충족시키긴 어려울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한 가지 제품만을 생산하는 것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관리가 쉬어서 개발자생태계 조성과 업데이트에는 유리한 것이 그것입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군을 포기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에 다수의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키기에는 불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만일 문항이 각 OS의 만족도 조사라면 애플이 1위를 차지할지 모르겠지만 점유율 전망이라는 점에서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구글의 지속적인 성장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진, 애플의 후퇴로 결론을 짓겠습니다.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기존 윈도우 모바일 버전에서는 스마트폰 제조사가 자사 제품에 맞게 운영체제를 일부 변경할 수 있었지만, 윈도우폰7에서는 그럴 수 없게 됐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하면 아이폰 iOS 운영체제처럼 업데이트와 애플리케이션, 파일 다운로드 등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전담 관리하겠다는 것으로 보안이나 업데이트 등을 기존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의지로 풀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노키아사의 심비안OS, 림사의 블랙베리OS, 삼성전자의 바다OS등이 있지만 앞서 이야기한 OS에 비하여 중요도가 낮다고 여겨지기에 생략하기로 하겠습니다.
향후 전망
현재 애플과 구글의 치열한 다툼이 주를 이루는 스마트폰 운영체제 점유율 전쟁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진으로 삼파전을 치룰 것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그 가운데서도 구글을 선두로 마이크로소프트가 2위, 애플이 3위의 순으로 시장이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현시점에서 가장 뛰어난 체제는 애플이지만 특유의 폐쇄적인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조사와 손을 잡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에 앞서 나가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애플의 아이폰이 뛰어난 기기이기는 하지만 각 소비자마다 각각의 니즈를 가지고 있기에 다양한 제품군이 생산되고 소비될 것인데 애플의 아이폰 한 가지 제품이 모든 사람의 니즈를 충족시키긴 어려울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한 가지 제품만을 생산하는 것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관리가 쉬어서 개발자생태계 조성과 업데이트에는 유리한 것이 그것입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군을 포기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기에 다수의 소비자 입맛을 충족시키기에는 불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만일 문항이 각 OS의 만족도 조사라면 애플이 1위를 차지할지 모르겠지만 점유율 전망이라는 점에서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구글의 지속적인 성장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약진, 애플의 후퇴로 결론을 짓겠습니다.
추천자료
- 중국과 북한의 정치체제
- [직업교육][직업훈련][직업교육훈련]직업교육의 역사, 직업교육의 실태와 직업교육의 문제점,...
- [특수교육보조원]특수교육보조원의 역할, 특수교육보조원의 법적근거, 특수교육보조원의 운영...
- 운영체제의 종류와 발전과정
- [수산물][수산물 생산현황][수산물 교역][수산물 무역수지][수산물 무역자유화][수산물 관세...
- 사이버교육(온라인교육, 인터넷교육)의 정의, 사이버교육(온라인교육, 인터넷교육)의 특성, ...
- [사이버학교]사이버학교의 논의배경, 사이버학교의 유형, 사이버학교의 전제, 사이버학교의 ...
- 온라인교육(사이버교육, 인터넷교육)의 개념과 유형, 온라인교육(사이버교육, 인터넷교육)의 ...
- 인터넷교육(사이버교육, 온라인교육)의 의미와 발전과정, 인터넷교육(사이버교육, 온라인교육...
- [사이버교육][평생교육][통일교육][교육훈련][교회교육][윤리교육][성인교육]사이버평생교육...
- 가상수업(인터넷수업, 온라인수업)의 개념과 발전, 가상수업(인터넷수업, 온라인수업)의 특징...
- [보육시설][보육시설 운영][보육시설 입소순위][보육시설 개선 과제]보육시설의 정의, 보육시...
- 인터넷교육(온라인교육, 인터넷교육)의 개념과 특성, 인터넷교육(온라인교육, 인터넷교육)의 ...
- 수학과교육(수학수업)의 변천과 교수학습방법, 제7차교육과정 수학과 수준별교육과정의 편성...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