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의 이해 후기인상주의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후기 인상파 개요

2. 후기 인상파의 특징

3. 후기 인상파 3대 화가

본문내용

장한다. 회오리치는 듯한 그의 태양들은 정신적인 혼돈의 세계를 대변하는 동시에 그 갈등의 폭만큼이나 거대한 희망을 상징한다. 화면의 모든 형태는 고흐 바로 자신처럼 느껴지도록 개성적인 화필과 색면으로 균형감과 움직임을 강조했다. 특히 터치에 의한 동적인 화면은 그의 그림의 특색으로 고흐 자신의 치열한 예술가로서의 삶과 생명의 모든 형태를 통합하여 표현하려 했던 그의 강한 종교 감정을 느끼게 한다. 이러한 형태왜곡은 추상을 예고하여 병적 심리 내면적 드라마의 표출이라는 면에서 20세기 표현주의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고흐는 강렬한 색채들을 대비시키면서 인간 내면의 뜨거운 감성을 표현하고자 했다. 강렬한 색채 대비는 고흐에게 있어 눈앞에 있는 것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에 충실하여 채색함으로써 강렬한 느낌을 표현하는 도구로 활용되었다. 또한 고흐는 대담한 붓놀림으로 질감을 최대한 살리는 방법을 사용했다. 색을 바르고 그 색이 미처 마르기 전에 다시 색을 덧바른 후 파헤치듯이 거친 붓놀림을 하면서 질감을 표현했던 것이다. 고흐에게는 두텁고, 거칠고, 격정적인 질감 표현 역시 색채 표현만큼이나 인간의 감성을 표현하는 수단이었다. 마지막 특징은 색채를 밝게 표현했다는 점이다. 결과적으로 고흐는 강렬한 색채 대비와 살아 있는 듯한 화면의 질감, 그리고 눈부시도록 밝은 분위기를 통해 인간의 감성을 담아냈다. 대표작으로는《해바라기》,《반 고흐의 침실》,《별들이 반짝이는 밤》,《까마귀떼가 나는 밀밭》,《꽃이 핀 아몬드 나무》등이 있다.
미술의 이해
Report-1
과목명
담당교수
학과
학번
이름
제출일자
  • 가격9,66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2.10.23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4718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