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소니와 구글의 협력 ………………………3
Ⅱ. 소니의 과감한 결정 ………………………4
Ⅲ. 소니의 몰락 ………………………………5
Ⅳ. 후발주자에게 추월 ………………………6
Ⅴ. 생존을 위한 소니의 선택 ………………6
Ⅵ. 애플로 인한 소니의 매출 감소 …………6
Ⅶ. 애플과의 게임시장 경쟁 …………………7
Ⅷ. 모바일 게임의 특수성 ……………………7
Ⅸ. 국내 업계에도 파장 ………………………8
Ⅹ. 향후 전망 …………………………………8
Ⅺ. 시사점 ……………………………………8
Ⅰ. 소니와 구글의 협력 ………………………3
Ⅱ. 소니의 과감한 결정 ………………………4
Ⅲ. 소니의 몰락 ………………………………5
Ⅳ. 후발주자에게 추월 ………………………6
Ⅴ. 생존을 위한 소니의 선택 ………………6
Ⅵ. 애플로 인한 소니의 매출 감소 …………6
Ⅶ. 애플과의 게임시장 경쟁 …………………7
Ⅷ. 모바일 게임의 특수성 ……………………7
Ⅸ. 국내 업계에도 파장 ………………………8
Ⅹ. 향후 전망 …………………………………8
Ⅺ. 시사점 ……………………………………8
본문내용
게임의 형식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모바일게임의 경우에는 여가시간에 틈틈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은 반면에 비디오게임의 경우에는 복잡한 스토리와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게임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형식의 차이는 쉽게 바꾸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모바일게임의 형식에 익숙한 고객들이 소니의 게임에 쉽게 동화되기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기도 한다.
Ⅸ. 국내 업계에도 파장
소니가 스마트폰용 모바일게임 시장에 전격 진출,국내 모바일게임 업계도 긴장하고 있다. 빠르게 대형화하는 모바일게임 시장에 비해 영세한 국내 모바일게임업계가 어떻게 대처할지도 의문이다. 스마트폰용 게임 카테고리도 만들지 못하고 게임을 규제 일변도로만 접근하는 정부 정책으로 인해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완전히 뒤처질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소니는 비디오게임 보다 모바일게임 시장에 주력하며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서 다시 한번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려고 하고 있다. 소니가 가진 비디오게임에서의 강점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접목된다면 그 상승효과를 엄청날 것이다.
소니의 이러한 분주한 움직임에 대비하여 국내의 업체들도 분발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그러한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국내 업체들 중에서도 우수한 역량을 가진 모바일 게임 업체들이 많긴 하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서 접근하는 업체들이 부족하고 정부의 규제로 인하여 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다.
Ⅹ. 향후 전망
스마트폰은 사람들의 생활에 큰 혜택을 주며 휴대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대한 구매자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보급은 모바일 게임 시장을 엄청나게 성장시켰다. 기존에 휴대용 게임기기로 게임을 즐기던 사람들은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앞으로도 확대될 것이 분명한 만큼 모바일게임에 대한 이용자도 엄청나게 증가할 것으로 보여진다.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은 기업의 입장에서 막대한 수익 창출의 기회이기 때문에 소니는 모바일 시장에 진출함으로서 다시 한번 도약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 시사점
소니는 비디오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누리며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여 왔다. 하지만 후발주자들의 추격과 시장의 변화로 인하여 경영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니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 새로운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시장에 접근하고 있다. 비디오게임 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격상 차이점이 있긴 하지만 소니의 기술과 노하우를 잘 접목한다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여겨지며 미래를 내다보는 소니의 선택은 훌륭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711001
<한국경제>
http://www.kbench.com/life/?no=109307&sc=1
<케이벤치>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817113516100&ts=132403
<경제투데이>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82423&g_menu=022300&rrf=nv
<아이뉴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68688&category=101
<디스이즈게임>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708513982019&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708513982019&outlink=1
<파이낸셜뉴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79869
<뉴스토마토>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8170100139870008228&cDateYear=2012&cDateMonth=08&cDateDay=17
<파이낸셜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708081952717&outlink=1
<머니투데이>
모바일게임의 경우에는 여가시간에 틈틈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은 반면에 비디오게임의 경우에는 복잡한 스토리와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게임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형식의 차이는 쉽게 바꾸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모바일게임의 형식에 익숙한 고객들이 소니의 게임에 쉽게 동화되기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되기도 한다.
Ⅸ. 국내 업계에도 파장
소니가 스마트폰용 모바일게임 시장에 전격 진출,국내 모바일게임 업계도 긴장하고 있다. 빠르게 대형화하는 모바일게임 시장에 비해 영세한 국내 모바일게임업계가 어떻게 대처할지도 의문이다. 스마트폰용 게임 카테고리도 만들지 못하고 게임을 규제 일변도로만 접근하는 정부 정책으로 인해 국내 모바일게임 산업은 완전히 뒤처질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소니는 비디오게임 보다 모바일게임 시장에 주력하며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서 다시 한번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려고 하고 있다. 소니가 가진 비디오게임에서의 강점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접목된다면 그 상승효과를 엄청날 것이다.
소니의 이러한 분주한 움직임에 대비하여 국내의 업체들도 분발해야 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그러한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국내 업체들 중에서도 우수한 역량을 가진 모바일 게임 업체들이 많긴 하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서 접근하는 업체들이 부족하고 정부의 규제로 인하여 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되어 있는 상황이다.
Ⅹ. 향후 전망
스마트폰은 사람들의 생활에 큰 혜택을 주며 휴대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대한 구매자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보급은 모바일 게임 시장을 엄청나게 성장시켰다. 기존에 휴대용 게임기기로 게임을 즐기던 사람들은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앞으로도 확대될 것이 분명한 만큼 모바일게임에 대한 이용자도 엄청나게 증가할 것으로 보여진다.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은 기업의 입장에서 막대한 수익 창출의 기회이기 때문에 소니는 모바일 시장에 진출함으로서 다시 한번 도약하게 될 것으로 여겨진다.
. 시사점
소니는 비디오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누리며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여 왔다. 하지만 후발주자들의 추격과 시장의 변화로 인하여 경영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니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 새로운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시장에 접근하고 있다. 비디오게임 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격상 차이점이 있긴 하지만 소니의 기술과 노하우를 잘 접목한다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여겨지며 미래를 내다보는 소니의 선택은 훌륭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711001
<한국경제>
http://www.kbench.com/life/?no=109307&sc=1
<케이벤치>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817113516100&ts=132403
<경제투데이>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82423&g_menu=022300&rrf=nv
<아이뉴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68688&category=101
<디스이즈게임>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708513982019&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708513982019&outlink=1
<파이낸셜뉴스>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79869
<뉴스토마토>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208170100139870008228&cDateYear=2012&cDateMonth=08&cDateDay=17
<파이낸셜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708081952717&outlink=1
<머니투데이>
추천자료
- 국제항공시장의경쟁전략
- 불완전경쟁시장
- [지식기반경제사회][지식기반사회]지식기반경제사회의 도래와 지식경쟁력강화의 필요성 및 애...
- [방송산업]방송산업 공정경쟁의 중요성과 방송산업 공정경쟁의 현황, 방송산업 공정경쟁의 문...
- 경쟁우위와 경쟁전략의 이해 및 사례분석
- [경쟁, 경쟁우위]경쟁과 경쟁우위, 경쟁과 경쟁구조, 경쟁과 경쟁관계, 경쟁과 경쟁제한금지...
- [기업경쟁력, 전자상거래]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고용형태,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
- [경쟁력강화, 경제, 갈등관리, 민자유치정책, 경쟁력강화 사례, 경쟁력강화 전략, 경쟁력]경...
- [경쟁분석, 경쟁]점포혼합애고, 수출시장의 경쟁분석, 보증시장, 전자상거래의 경쟁분석, IPT...
- [지방경쟁력, 사회자본, 국가균형발전, 지역발전, 세원배분, 소프트인프라]지방경쟁력과 사회...
- [일본산업, 산업혁명, 산업발전, 산업공동화, 산업경쟁력]일본산업과 산업혁명, 일본산업과 ...
- [경쟁, 특허경쟁, 글로벌경쟁, 시장경쟁]경쟁과 특허경쟁, 경쟁과 글로벌경쟁, 경쟁과 시장경...
- [경쟁력, 경쟁력우위]경쟁력과 경쟁력우위, 경쟁력결정요인, 경쟁력과 경쟁력변화, 경쟁력확...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