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텔레콤, LG U+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SWOT분석, 4P전략, STP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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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LG Telecom 환경분석

Ⅲ. SWOT 분석

Ⅳ. 목표(Objective) 설정

V. STP 전략

Ⅵ. 4P Mix 전략

본문내용

이 있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고객에게 한번이라도 더 제품에 대하여 설명하고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고객의 관심이 고객의 소비로 이루어지는 첫 단계라고 볼 수 있다. 대리점 진열방식의 변화를 통해서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4. Promotion
(1) 오프라인 프로모션 전략
▶ TV와 신문 광고 1
Concept
티저(teaser)광고를 통해서 고객들의 궁금증을 극대화시킴
다음(Daum)과의 Co-marketing 전략를 통해 핸드폰과 웹사이트 홍보
기 간
2004년 6월 15일 ~ 7월 15일
Scene
똑같은 옷, 똑같은 가방을 맨 두 아이가 서 있다. 화면은 8초가 정지한 채 다음과 같은 메시지만 보여준다. ‘두 아이가 무엇이 다를 까요?’ 그리고 다음(Daum)검색창에 LG텔레콤을 입력해 보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① 고객에게 관심을 유발하는 단계에서의 Promotion 전략
②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과 흥미를 제공하는 단계에서의 Promotion 전략
▶ TV와 신문 광고 2
Concept
티저 광고 2탄, 고객의 궁금증에 대한 해답 제시
기 간
2004년 7월16일 ~ 8월 31일
Scene
그 차이는 바로.. 어린이 PDA! 한 아이의 가방은 공부할 문제집으로 가득차 있지만 다른 아이는 PDA 단 하나뿐이다. PDA하나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라는 음성메시지를 들려준다.
▶ TV와 신문 광고 3
Concept
엄마들에게 아이들의 교육과 안전을 동시에 책임질 수 있는 핸드폰이 출시되었음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달
기 간
2004년 7월16일 ~ 8월 31일
Scene
두 아이의 엄마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잠시 후 주변을 둘러보니 아이들이 사라지고 없자 엄마들 깜짝 놀란다. 한 엄마 당황해서 이리 저러 뛰어다니며 불안해한다. 그때 다른 엄마, 미소를 지으며 핸드폰으로 아이의 위치를 확인한다. 아이들은 옆 놀이터에서 놀고 있었다. 한 엄마 아이를 마구 혼내며 혼자 마음대로 돌아다니지 말라고 말한다. 다른 엄마는 아이에게 ‘여기서 놀고 있었니?’ 하며 미소를 짓는다. ‘우리 아이의 안전을 지켜주는 LG텔레콤’이라는 음성메시지를 들려준다.
▶ Sales Promotion
기 간
2004년 8월 1일 ~ 8월 31일
방 법
GPS칩 무료 배포행사
Promotion Site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의 주요 놀이 공원
패밀리 레스토랑 (T.G.I, 베니건스, 아웃백, 마르쉐 등)
신도시 내 대규모 공원 (ex. 일산 호수공원, 용산 가족공원)
③ LG텔레콤 가입 고객의 Loyalty를 높이는 단계에서의 Promotion 전략
▶ “엄마와 함께 어학연수를~” 이벤트 개최
이벤트 기간
2004년 10월 1일~ 11월 30일
참여 대상
LG텔레콤에 가입한 11세~13세 초등학생
이벤트 내용
핸드폰 사용 수기 공모전 - ‘핸드폰과 나의 하루’
시상 내역
LG텔레콤 공모전에 참여한 아동고객중에서 20명을 선발하여 엄마와 함께 동계 방학중에 해외 어학연수를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즉, LG텔레콤에서 아이와 엄마에게 1개월 연수비와 생활비를 지원해준다. 가작 50명에게는 일주일 동안 해외 명문학교를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 온라인 프로모션 전략
- 오프라인 상에서의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온라인을 통한 쌍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시킨다. 온라인을 통한 프로모션의 장점은 타겟에게 고객화 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할 수 있어 이후 고객DB를 이용한 마케팅 전개에 도움이 될 것이다. 즉, 고객에 대한 One-to-One 마케팅의 실행을 통해 고객에게 알맞은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하고 LG텔레콤을 사용한 고객들의 다양한 경험을 피드백 받아서 문제점을 개선시켜 나갈 수 있다.
▶ 타겟 고객을 위한 홈페이지 제작
Concept
아이들에게 지식과 즐거움, 나아가 꿈을 심어줄 수 있는 포탈 형태의 홈페이지 제작
목 표
지속적으로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공간 확보
Website 구성
에디슨 박물관 -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컨텐츠 제공
내방 안 놀이터 - 친구들과 접속하여 이야기도 나누고 함께 게임도 할 수 있는 놀이 공간 제공(게임, 채팅 등)
요술램프 - 아이들에게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공개하고, 모르는 것 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학년별 교육용 컨텐츠 제공
비밀의 숲 - 아이들이 자신의 고민거리를 털어놓으면 전문 ‘아동심 리상담사’가 상담을 해주는 프로그램 제공. Off-line과 연계하여 아 이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해줌
▶ 웹사이트에 배너와 POP창 광고
Concept
TV광고와 같은 호기심을 불러 일이키는 배너와 POP광고
목 표
자사 홈페이지로의 방문과 회원 가입을 유도한다.
기 간
2004년 6월 15일 ~ 8월 31일
Target Website
- 11세~13세 초등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Website
메신저 : 버디버디(Buddy Buddy)메신저
게임 : 크레이지아케이드(Crazy Arcade), 포트리스2, 한게임
포탈 : 다음(Daum), 네이버(Naver), 프리챌(Freechal)
채팅 : 세이클럽(Sayclub), 하두리(Haduri)
▶ ‘게임왕중왕 페스티벌’ 개최
Concept
타겟 고객들을 위한 게임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광고를 통해 흥미를 가지기 시작한 고객들의 자사의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도록 유도한다.
기 간
2004년 7월 16일~2004년 8월 20일
참여에 대한
보상방법
개근상 : 매일 1시간 이상 참여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지급
우수상 : 매주 게임 성적이 가장 우수한 고객에게 문화상품권, 버디 버디 아바타상품권 제공
왕중왕 : 한달간 게임성적이 가장 우수한 고객 5명을 선발하여
하계방학동안 해외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친구 추천하기상 : 친구들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장 많은 친구를 추천한 고객에게 문화상품권, 버디버디 아바타상품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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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6.15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64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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