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러, 트뢸치, 브룬너의 선교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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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켈러, 트뢸치, 브룬너의 선교신학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켈러 · 트뢸치 · 부룬너의 선교신학

1) 켈러의 선교신학

2) 트뢸치의 선교신학

3) 부룬너의 선교신학


Ⅲ. 결론

본문내용

현실과 관련성을 갖고, 그것을 신학의 과제로 삼으면서 체계화되어지는 것이다.
⑵ 그리고 그것에 대한 실천적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 현대 신학은 나름대로 그들의 현실 인식 속에서 대응을 보였다. 그러므로 한국 신학은 앞선 현실 인식에 대한 구체적이고 타당한 해결안을 제시해야만 교회적 대중성을 확보하고 사회적 공감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⑶ 이러한 실천적 대안은 성서의 근거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현대 신학사 속의 모든 신학들이 나름의 신학사적 위치와 비중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의 신학이 성서와 갖는 상황적 관련성 때문이다. 따라서 한국은 근거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새로운 성서해석의 관점과 성서연구 방법론이 창출되어져야 한다.
⑷ 성서적 검증을 받는 신학은 운동성을 매개해야 한다. 신학은 교회와 기독교 운동을 현실 속에서 가동시키는 운동력을 감지해야 한다. 그래서 그 운동성으로부터 신학은 새로운 실천적 경험과 통찰력을 얻어 그 운동성을 계속 견지해나가야 한다. 그러한 면에서 한국신학은 기독교 시민운동과 민중운동과 연대해 가야 한다.
⑸ 신학은 이러한 운동성 선상에서 타종교와 또는 타운동 단체와의 참여적 대화를 유도해 내야 한다. 현대 신학사에서 반성점으로 볼 수 있는 점이기도 하다. 해방실천의 공유적 가치에의 참여를 무시한 타종교나 타운동 단체들과의 대화의 일치의 추구는 대화자들의 근본입장과 이론적 동기를 넘어서지 못하고 결렬되고 말았다.
따라서 한국 신학은 교회와 기독교 단체들의 운동성을 지도하고 또한 이를 매개로 타종교나 일반 운동단체와의 대화에서 에큐메니칼한 성격을 부여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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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12.28
  • 저작시기2012.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27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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