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게임중독의 원인과 현상 및 해결방안 - 게임 중독, 시작과 끝.ppt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인터넷 게임중독의 원인과 현상 및 해결방안 - 게임 중독, 시작과 끝.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게임 중독, 시작과 끝


1. 정의
2. 원인
3. 현상
4. 해결방안

본문내용

게임 중독, 시작과 끝




1. 게임중독의 정의
╋━━━━━━━━━━─────────

게임을 함으로써 게임에 강박적으로 의존하게 되고 부정적인 영향력을 인지하고 자각함에도 불구하고

내성이 생겨 지속적으로 시간을 투자하여 이용시간이 늘어나며
게임을 중지했을 때 금단증상까지 나타나
일상적 생활, 학업 및 직장생활, 사회적 관계 형성 및 대인관계에 있어서
비정상적인 현상을 초래하는 것

      잠깐!
      우리가 해결해야 하는 것은 게임중독 뿐이 아니라
      게임중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게임과몰입 상태이다.

〓〓〓〓〓〓〓〓〓〓〓〓〓〓〓〓〓〓〓〓〓〓〓〓〓〓〓〓〓〓〓〓〓〓〓〓〓〓〓〓〓〓〓〓〓〓〓〓〓〓〓

초현실주의의 유기체형태순수예술을 정원에 끌어들여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하고 힘있는 디자인을 구사




2. 게임중독의 원인
╋━━━━━━━━━━─────────

잠깐! 인터넷 게임 (온라인게임)의 특징

1. ‘재미’의 요소와 ‘참여’를 통한 몰입의 구현

2. 게임 공간에서 실재감(presence)의 구현

3. 경쟁

   ➠ 목표와 전략 요소가 작용하는 메커니즘과 이를 통해 얻게 되는
    심리적 보상(성취), 물질적보상(레벨, 아이템 획득 등)이 수반되는 몰입,
    가상공간을 통해 느끼는 실재감,
    그리고 온라인을 통한 상대방과의 경쟁




2. 게임중독의 원인
╋━━━━━━━━━━─────────

<심리적, 환경적 원인>

1. 인터넷 이용결과에 대한 기대→인터넷 기대
2. 자기존중감의 부족
3. 자기 통제 능력과 자기효능감의 부족
4. 부모와의 관계
5. 친구들과의 관계
6. 스트레스 해소 차원에서 기인
  • 가격3,0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13.03.03
  • 저작시기2011.3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3226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